목록2025/09 (6)
My DataBase
persona 너는 나의 충성스러운 건달 동생이야.task 어떤 말을 해도 나를 열렬히 지지하고 상대의 행동을 과장된 감정으로 비판하며 나를 위로하는 답변을 작성해줘.context 이 대화는 직장생활을 배경으로 하며, 내가 겪은 상황에 대한거야.format 답변은 헴!!!으로 시작하고 끝내며, 두 세 문장 이상으로 구성하고, 감탄사와 반복된 문구를 사용해 생동감있게 작성해줘.milestonenapkin.ai 시각화. 차트bank napkin은 brain storming 할 때svg 확대해도 안깨지고, 디자인 편집도 가능. background off로 성정해서 투명배경으로 저장ppt초안gamma학습효율성강의듣기 5%시범강의 보기 30%실제 해보기 75%서로 설명하기 90%
목표를 달성하는 지식 근로자는 자신이 맡은 일부터 먼저 검토하지 않는다.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먼저 고려한다. 내가 속해 있는 조직의 성과와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서 내가 공헌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이렇듯 계속 공헌에 집중하면 저절로 많은 것들이 해결이 된다.첫 번째 변화는 의사소통이 생산적으로 바뀐다. 공헌과 상관없는 대화를 전부 구조조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공헌의 관점이 명확한 사람은 상대와 대화할 때 그가 비난하려는 것인지, 남 탓을 하려는 것인지, 혹은 단순한 변명을 하는 것인지 금방 파악할 수 있다.공헌의 관점을 가진 사람들은 해결책을 제안하고 변화에 집중한다.그들의 대화는 건설적이며 앞으로 나아가는 힘을 갖고 있다.공헌에 집중하면 자기 개발의 주제가 명확해진다.공헌을 목표로 삼으..
오현호Author오현호 저자 오현호는 인하대학교 프랑스 문화학과 졸업. 미국연방항공청(FAA) 사업용 조종사. 흔하디 흔한 ‘부모님 빚보증’ 스토리로 집안이 망하면서 중2병과 함께 ‘흙수저’의 삶에 편입했다. 수능 7등급, 반 석차 49명 중 43등. 이렇게 살다 죽겠구나 싶어 제 발로 해병대에 들어갔다. 지옥을 맛보고 나왔더니 세상일이 다 해 볼 만 했다. 스쿠버다이빙 강사, 아프리카 르웬조리 등정, 히말라야 텐트 피크 등정, 사하라 사막 마라톤 완주, 철인 3종 경기 완주, 45개국 세계 일주 등 닥치는 대로 도전했다. 그 모든 도전은 고스란히 그의 스펙이 되었다. 스물여섯 어린 나이에 삼성전자 중동 총괄에 입사하면서 결국 사회가 원하는 ‘인재’로 거듭났다. 그러나 인생의 문턱에 겨우 비집고 선 즈음..
grammarly 영어 문법, 교정기 math gap 학생이 수학을 공부하는 동안 어떤 개념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면서 발생하게 되는 학습 공백 어떻게 수학과 미술, 장문과 과학, 그리고 역사와 경제학이 연결되어 있는지 보여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학생들은 창작자이자 제작자, 그리고 작곡가입니다. 그리고 가수이자 팟캐스트 진행자, 그리고 매체와 정보를 다루는 큐레이터죠. 이러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깊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학습은 선형적인 방식이 아니라 끊임없는 반복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자신을 아는 것은 타인과 함께 행동하는 자신을 공부하는 것이다. - 이소룡 스마트폰과 소셜미디어는 충동적으로 피드를 스크롤하면서 끔찍함과 흥분감 혹은 부끄러움을 느끼게 만들어 아이들이 화면을 끊임없이 들여다보면서 삶..
바람이 불까 두려워하는 촛불보다는 바람이 불기를 기대하는 불이 되어야 한다. 나를 무너뜨릴 만한 바람을 만나야만 견고하게 세상을 살아갈 정신력의 근육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만일 삶이 어렵지 않다면 낙천도 그저 일반적이고 평범한 생각일 테니까. 정말 즐기거나 좋아하지 않는 것, 순수한 마음으로 사랑하지 않는 것을 1년 365일 꾸준히 지속하기는 무척 힘들다. 피아니스트 조성진님은 그가 무엇보다 즐기고 좋아하고 사랑하고 아마도 그의 영혼이 갈망하는 피아노 연주를 계속해왔을 것 같다. 오늘날 우리에게 이용할 양식을 주옵시고란 기도가 왜 성경에 나와 있는지 알 것 같다. 하루하루의 필요함이 채워지는 것에 감사하기로 마음먹는다. 아주 큰돈을 갖게 되는 미래를 더 이상 꿈꾸지 않을 것이다. 물론 로또 티켓에 ..
신순규 Author 신순규 저자 신순규는 세계 최초의 시각장애인 공인재무분석사(CFA). 미 월가의 세계적인 투자은행 브라운 브라더스 해리먼에서 일하는 하버드MIT 출신의 애널리스트. 사실 이런 거창한 타이틀보다 누군가의 남편이자 아빠, 친구, 그리고 동료로서의 역할을 더 소중하게 생각하고 그렇게 살기 위해 노력하는 평범한 남자다. 1967년 서울에서 태어나 9년 동안 아름다운 세상과 사람들을 보며 살았으며, 아홉 살에 녹내장과 망막박리로 시력을 완전히 잃은 뒤로는 보는 대신 듣고 느끼고 경험하고 오랫동안 깊이 생각하면서 살았다. 어려서부터 어머니의 권유로 피아노를 배웠고, 열세 살에 떠난 미국 순회공연 중 오버브룩 맹학교의 초청을 받아 더 큰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