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DataBase

닛케이디자인 - 무인양품 디자인 본문

책/600

닛케이디자인 - 무인양품 디자인

사랑스런 터프걸 2018. 1. 20. 17:40
무인양품 디자인
국내도서
저자 : 닛케이 디자인 / 정영희역
출판 : 미디어샘 2016.01.10
상세보기
무인양품 디자인 2
국내도서
저자 : 닛케이 디자인 / 이현욱역
출판 : 미디어샘 2017.03.06
상세보기

이것으로 충분하다.

저는 기업이나 제품을 나무라고 생각합니다. 이 경우 고객욕구의 질이 토질이 되기 때문에 토양이 비옥하냐의 여부는 고객욕구의 수준에 달려있습니다. 그런 식으로 생각하면 유럽의 토양, 중국의 토양, 일본의 토양이 있을테고, 마케팅이란 그 토양을 비옥하게 만들어가는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의 궁극적인 목적은 욕망에 대한 교육이며 토양에 대한 영향력을 지니는 것이라 할 수 있어요.
일본의 토양을 봤을 때, 주택설계에 대한 능력, 즉 주택응용력이 유럽과 미국의 일반적인 수준에 비해 압도적으로 낮습니다. 주택응용력이 낮은 곳에 무인양품의 7천여 아이템을 아무리 공급해봤자 자연스레 한계에 부딪치는 거지요. 그래서 무인양품은 MUJI house vision이라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집의 구조나 주거방식을 중심으로 한 교육적 활동이지요.
'가구의 집'은 천장을 지탱하는 기둥과 벽 전부가 수납가구로 되어있는 주택입니다.
생활을 위한 양품연구소
idea park에는 연간 약 8천여건의 고객의 소리가 접수된다.
고객상담실, 현장 총합 연간 5만건 가까운 목소리가 본사로 모여든다.
Found MUJI
세계 각지에서 수집한 다양한 제품은 무인양품 직원이 현지 조사를 통해 발견한 것들 중 무인양품의 가치관 아래서 선택된 물건들이다.
이 여름의 비법 100
무인양품은 2004년부터 집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현재는 연간 약 300채의 집이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