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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차원 전면교육 학습법 본문

책/300

5차원 전면교육 학습법

사랑스런 터프걸 2022. 8. 29. 09:59

저자 정보 (2017)

?과학자이자 5차원전면교육이론을 창시한 교육자이다. 서울대 공과대학을 졸업하고 한국과학기술원(KAIST) 재료공학과에서 석사 및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한국원자력연구소에서 초전도체 연구실장을 역임할 당시 신소재 개발과 초전도체 합성의 권위자로서 1990년 과학기술처 연구개발상을 수상했다. 1992년에는 한국일보사에서 뽑은 ‘21세기 한국을 대표할 100인’에 선정되었다. 5차원전면교육을 통해 누구나 저마다 타고난 달란트를 극대화하여 진정한 실력자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삶을 살아가고 있다.?
세인고등학교와 동두천고등학교 교장을 역임하며 5차원전면교육을 공교육에 도입하였고, 중국·미국·몽골·탄자니아에도 5차원전면교육을 전파하여 글로벌 교육 공동체의 뜻을 펼치고 있다. 대안학교로는 벨국제학교(고등학교과정)에 이어 2012년부터는 초등·중학교 교육과정에 5차원전면교육을 적용한 디아글로벌학교(DGA)를 설립하여 헤드마스터로 교육현장에 몸담고 있다. 저서로 『달란트 교육혁명』(두란노) 『5차원 전면교육학습법』(김영사) 『5차원 독서법과 학문의 9단계』(김영사) 『5차원 영어학습법』(김영사) 『5차원 독서치료』(김영사) 『대한민국 수학교과서』(김영사) 『5차원 중국어학습법』(김영사) 『부모와 함께하는 내아이 영재수업』(김영사)등이 있다.?

이 두 가지(자기관리, 인간관계)는 앞의 3가지 본질, 즉 지력, 심력, 체력이 계발되었을 때 비로소 삶의 현장에서 나타나는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적용요소

카타르시스는 감정적 통찰력을 유발하는데, 통찰은 독자가 작품을 읽음으로써 자기 자신의 문제에 대하여 객관적인 시각을 갖게 되는 것

주어 동사 who what where why when how

이해할 수 있는 범위 sense group 사선치기
모르는 단어나 구절에 네모치기
사전 찾지 말고 유추해

4년제 대학 2500명의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직업을 어떤 기준으로 선택할 것인가를 조사해서 두 부류로 나누었다. A그룹(84%)은 현재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 있지만 그 일을 뒤로 미루고 현실적인 조건들, 즉 봉급이나 근무환경 등을 우선 순위로 해서 직장을 선택할 것이라고 답했다. B그룹(16%)은 모든 현실적인 조건을 물리치고, 고생을 무릅쓰고서라도 자신이 정말 하고싶은 일에 뛰어들것이라고 답했다.
20년 후
1억달러 이상의 재산을 모은 억만장자는 102명이 나왔다. 그 중에 A그룹에 속한 사람은 단 2명 뿐이었고, 무려 100명의 억만장자가 B그룹에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