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DataBase

강은미 - 관계의 승리자들, 행복습관경영 본문

책/100

강은미 - 관계의 승리자들, 행복습관경영

사랑스런 터프걸 2022. 12. 16. 10:49

저자 정보 (2021)

저자 : 강은미 자기계발 / 리더십 컨설턴트 리더십, 인간관계, 소통과 협업, 갈등관리,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대한민국 대표 강사이자 코치다. 20여 년 동안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강연하면서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했기에 전국 연수원에서 매년 우수 강사로 선정되는 실력파 강사이자 기업 · 공공기관 · 가정 · 교육 현장에서 가장 많이 찾는 강사이기도 하다. 탁월한 해석과 진단으로 사람들이 가진 문제에 명쾌한 해법을 제시하며 생각과 생각을 잇고, 마음과 마음을 잇는 씽크 브리지(Think Bridge) 역할을 통해 행동까지 변화시키는 실천적 강연을 펼치고 있다. 그녀의 강연은 밥을 짓듯 따뜻하고, 옷을 짓듯 정성이 담겨 있으며, 집을 짓듯이 견고하다는 평을 받는다. 또한 행복습관 코치로서 ‘일과 삶이 조화를 이루는 행복습관’을 주제로 강연하며 다양한 분야의 많은 사람이 더 나은 삶, 행복한 삶을 추구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삶의 변화를 코칭하면서 습관을 바꾸는 핵심적인 방법을 ‘행동과 실천’에서 찾았고 이를 위한 ‘174 행복습관 프로젝트’를 제시한다. 하루에 1가지 행동으로 기존의 습관을 바꾸고, 그것을 7일 동안 꾸준히 실천하고, 다시 4주간을 반복하는 ‘습관 형성 프로젝트’다. 작은 목표를 설정하여 실패라는 심리적 부담은 줄이며 하루하루 자신의 습관이 변화하는 과정에서 행복을 느끼며 행복습관을 정착시킬 수 있도록 한다. 현재 (주)한국인재경영교육원 대표, 글로벌부모교육센터 대표로 활동하고 있으며, ‘행복습관성장학교’를 운영하면서 일반인들을 위한 ‘행복수업’도 하고 있다. 저서로는 《행복리셋》, 《설득 커뮤니케이션》, 《아빠의 대화법 콘서트》 등이 있다.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kem0228 ●네이버 카페: 행복습관성장학교 ●유튜브: 강은미강사TV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간관계이며, 행복은 결국 사랑이다.

타인과의 비교를 시작하는 순간 후회, 자책, 죄책감이 생긴다.
아마도 과거에 후회할 일을 하지 않은 사람은 이 세상에 단 한명도 없을 것이다.

자신의 고통을 제대로 봤다면, 이제 자신을 사랑해줄 사람은 세상에서 단 한 사람, 바로 자신밖에 없다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다.

매력적이지 않은 사람을 내 편으로 만들고 싶어하는 사람은 없다.

자신이 정했던 목표를 성취했거나, 자신이 이상적으로 그리는 현실을 살아갈 수 있을 때 우월감을 느낀다. 비록 자신보다 우월한 사람을 만나도 특별히 위축되지 않는다. 그는 자신만의 우월감 속에서 매우 만족스러움을 느끼기 때문이다.

상대방의 무엇에 감사하고, 그것이 나에게 어떤 도움이 되었으며, 그리고 그러한 배려를 통해 앞으로 내가 어떻게 달라질 것인지를 적어 보내면 상대방에게도 반가운 메세지가 아닐 수 없다.

채용공고를 보고 이 회사라면 꼭 인사하고 싶다는 생각에 면접날도 아니었는데 회사를 찾아왔다고 했다. 마침 그 날 회사에 아무도 없어서 혼자 인증샷을 찍은 것이다.

은유와 비유를 통한 시적 소통은 논리 이상으로 사람의 마음을 흔들고 감동을 준다. 구구절절 논리적인 말보다는 시의 한구절 같은 말이 오히려 사람들을 편안하게 해주고 소통의 길도 뚫어준다.

매일 1시간씩 운동하기X
매일 10분씩 운동하기. 컨디션이 괜찮으면 10분 추가

긍정적인 마음의 토양 - 무의식차원에서 긍정의 메세지, 의식적인 차원<바라는대로 이루어지는 자기 암시법>

174project 매달 1가지 습관만들기
1가지의 행동을 7일 동안 꾸준히 실천 -> 그것을 다시 4주간 반복하는 습관형성 project

행복습관 5가지의 힘 - 가치력, 관계력, 감사력, 건강력, 여가력

1. 두뇌(이성, 지식, 가치관), 마음(감정, 정서)
2. 생각(정신, 판단력)
3. 글(필력), 말(대화술, 인간관계), 행동(태도)
삶의 가치(상식수준)결정

남이 고통을 가해도 성내지 말라 - 석가모니

(제가 지금까지 특별한 문제가 없었던 것은) 항상 감사하는 마음 덕분일 겁니다. 일상에 스트레스가 없어요... 그렇게 항상 제 마음과 상황을 편하게 만들려고 합니다. 그러니 뭐 화낼 일도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