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DataBase

간다 마사노리 - 돈이 되는 말의 법칙 본문

책/300

간다 마사노리 - 돈이 되는 말의 법칙

사랑스런 터프걸 2024. 12. 18. 10:29
간다 마사노리 저자 간다 마사노리는 경영 컨설턴트이자 작가이며, 주식회사 알마크리에이션(ALMACREATION)의 대표이자 일본 최대 규모 독서 모임인 '리드 포 액션(Read for Action)'의 주최자이다. 조치대학 외국어학부를 졸업한 후 뉴욕대학 경제학과와 펜실베니아대학 와튼 스쿨 경영학과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컨설팅업계에 혁신을 가져온 '고객획득 실천회'(現 '차세대 비즈니스 실천회')를 창설하여 무려 2만 명이 넘는 경영자와 창업자를 지도하는 최대 규모의 경영자 조직으로 발전시켰다. 또 마치 강의를 듣는 것처럼 읽히는 그만의 글쓰기 스타일을 발전시켜 많은 비즈니스서를 집필, 두터운 독자층을 만들었다. 2007년 「지큐(GQ)」일본판은 그를 '톱 마케터'로 선정하였다. 자신의 성공 비즈니스 경험을 바탕으로 『90일 만에 당신의 회사를 고수익기업으로 바꿔라』『비상식적 성공법칙』『기업 최강의 전략』『전뇌사고』『금단의 세일즈 카피라이팅』등 도서를 다수 집필했다.

81. 말 한마디가 가져오는 의식의 작은 차이는 업무의 질적 향상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의식의 차이는 행동의 차이를 낳고 행동의 차이는 업무의 질적 차이를 낳는다.

106. pillow question
대답은 몰라도 된다. 나에게 맞는 질문만 준비하면 된다.

108. 지금은 노력해서 돈을 버는 시대가 아니다. 기뻐하면서 몰려드는 것이 요즘 현실에 가까운 표현이다.

109. 윈 웬거의 Genius code
미래에서 나한테 선물이 도착
상자를 연다. 그리고 그 안에서 튀어나온 것을 눈을 뜨고 그림으로 그려본다.

116. 모모타로, 나한테 수수경단을 하나 줘 라고 말하는 건 인간관계의 미묘한 심리를 알고있는 당신을 따르겠다는 뜻이다. (수수경단을 뜻하는 키비와 미묘한 인간의 심리를 뜻하는 키비는 발음이 같다)

122. 돈 되는 일을 하는 사람은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체험은 무엇일지를 생각한다.

125. 모인 고객 수가 적다고 한탄하고 있을 게 아니라, 고객 리스트를 보고 신청해준 것에 감사하면서 그들이 최고라고 느낄 수 있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지를 생각하라.

130. 그렇다면 프로젝트를 벗어나 무엇을 할까? 바로 프로젝트가 완성됐을 때를 상상하며 최고의 미래를 먼저 그려본다. 그리고 지금 내가 행복해지려면 무엇을 해야하는가 스스로 물어본다. 짧은 시간이라도 좋으니 진심으로 휴식을 취하면서 행복을 느껴본다.

133. 반드시 할거야! 반드시 해내겠습니다!라면서 자신과 주위 사람을 극한 상황으로 내몰면서 결과를 얻으려고 한다.
성공하지 못하는 게 더 이상한거야라고 중얼거릴 수 있을 때까지 목표를 향해 작은 성공을 경험하면서 그 경험을 쌓아나간다.

138. 글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감정을 전달하기 위해 쓰는 것이다.

146. 세일즈 카피의 어드바이스를 요청하는 고객에게 나는 당신 회사의 상품은 어떤 아픔을 해결해줄 수 있느냐고 먼저 묻는다. 상대방은 당황하지만 대답이 명확하지 않으면 그 회사의 상품을 돈을 주고 사는 사람은 없다고 봐야한다.

161. 상품의 가격을 매력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7개 이상, 고객에게 주는 이익을 나열할 수 있어야한다. 
_할 수 있게된다.
_가 될 수 있다.
_할 수 있게 된다. 
_가 된다. 또
_가 될 수 있다.
_할 수 있게 된다. 심지어
_이 될 수 있다!

163. 돈 안 되는 일을 하는 사람은 상품을 성의없이 설명한다. 왜냐하면 상품지식을 잘 모르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돈 되는 일을 하는 사람은 상품을 깊이 사랑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에게 맞는 다양한 관점에서 설명할 수 있다.

176. fulfillment
fulfill(마음을 채운다)
고객이 당신의 회사를 잘 기억하도록 하려면 광고, web, 상품 패키지, 포장상자 모두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로 통일해야 한다. 광고와 web page를 같은 느낌이 나는 디자인으로 하기만해도 확연하게 계약 성사율이 상승한다.
포장 통신이라는 뉴스레터를 상자 안에 넣어보내는 회사가 있다. 포장작업을 하는 사원이 창고에서 즐겁게 일하는 모습을 실은 직접만든 신문이다. 처음에는 계절인사 정도만 적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육아의 고충을 얘기하기도 하고 애완동물 사진을 싣기도 했다. 나중에는 재고의 움직임을 파악해서 추천상품을 소개하고 이벤트 안내까지 하게 되었다. 그러자 눈에 띄게 재구매비율이 늘기 시작했다.
언제나 정성스럽게 배송해주셔서 감사합니다와 같은 메세지가 적혀있는 상자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어떤 식으로 배려하면 관여된 모든 사람이 응원하고 협력해주게 될까? fulfillment란 결국 사회 전체를 만족시키는 작업이기도 하다.

188. 효율 전략 - 어디서든 균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홀리데이인
창조 전략 - 지역 아티스트와 협력해 모든 객실을 이색적인 테마로 꾸민 미국의 에이스 호텔
고객 전략 - 최고급 호텔 페닌슐라

206. 서로의 협력 체계가 어긋나지 않는 회사를 만들려면 각기 다른 입장인 사람들을 통솔할 수 있는 강력한 리더십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 평가를 기반으로 전략을 세워야 한다.

210. 주위 사람이 재미없다고 생각하는 일에서 재미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 그러면 생각지도 못한 기회가 찾아와서 당신밖에 할 수 없는 최고의 일을 만나게 될 것이다. 인생 직업은 눈앞에 있다.이 법칙에서 예외는 절대로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