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DataBase

남자의 멋, 품, 격 본문

책/衣

남자의 멋, 품, 격

사랑스런 터프걸 2012. 2. 29. 17:35

남자의멋품격최고의당신을만드는이미지설계의기술
카테고리 자기계발 > 성공/처세
지은이 윤혜미 (랜덤하우스코리아, 2011년)
상세보기

 http://www.yhmg.co.kr/ 

옷을 잘 입어서 멋있는 것이 아니라 멋있는 사람이기에 옷을 잘 선택하는 것이다. 

1. 딱 맞게 입어라.

2. 위에 집중하라.
첫인상의 8할은 머리 모양새
외모가 권력이 되는 시대다. 헤어스타일을 바꾸지 않고서는 이미지를 바꿀 수 없다.

얼굴을 얼마나  돋보이게 하는가. 얼굴의 결점을 효과적으로 보완해 줄 수 있는가? 하는 것은 목 부분에서 결정된다.
셔츠를 입을 때 애매하게 단추 하나만 풀어두는 습관을 가진 이들이 있다. 목이 길어보이지도 않고 섹시하지도 않다. 자칫 흐트러진 모습으로 보이기 쉽다. 여유있게 단추를 풀 생각이 아니라면 차라리 완벽하게 잠그는 편이 낫다.

3. 기본에 충실해라.
겹쳐 입으면 자연스럽게 V존이 생기고 상체가 분할되어 입체적이며 날씬해 보이게 된다.

세가지 색을 넘기지 마라.

기본item: white shirts, black shirts, 청바지, black jacket, gray나 beige pants

기본을 지키기 위해서는 화려하게 입고 싶은 유혹을 이겨야 하고, 눈 앞의 편안함을 포기해야 한다. 하지만 기본을 지키고 정도를 걷는 사람의 매력은 오래간다.

4. 겉보다 속에 투자하라.
스포츠웨어에 어울리는 짧은 양말. 서구사회에서는 흰 양말을 신는 것 만큼이나 예의에 어긋나는 일이다. 영국이나 이탈리아의 신사들은 종아리를 다 덮고 무릎까지 올라오는 긴 양말을 신는다.

정장차림일 경우에는 시계가 은근히 드러나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 남자의 액세서리는 요란하면 안되고 품목이 많아서도 안된다. 글씨를 쓸 때, 팔을 올릴 때 눈앞을 스쳤다 사라지는 얇은 시계가 매력적이다.

셔츠는 본래 내의였다. 그래서 지금도 셔츠 속에는 어떤 내의도 입지 않는다.
유럽의 정통 레스토랑에 가보면 식사할 때 슈트의 상의를 벗지 않는다. 공식적인 자리에서 셔츠는 여전히 '내의'라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이다.

흰색 면 티셔츠. 가능하면 질 좋은 것으로 많이 갖고 있으면 좋다.

5. 배경색과의 조화를 생각하라.
흰색을 함께 받쳐입으면 얼굴이 더 화사하고 깔끔해 보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 그 위에 어떤 색의 옷을 입든 훨씬 잘 어울린다.

6. brand에서 벗어나라.
차라리 싼 옷을 사더라도 brand logo가 없는 것을 고르자.

7. 장점을 드러내라.
웃는 얼굴에 침 못뱉는다는 말이 자신의 이미지를 만드는데 가장 중요한 공식임을 명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