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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300

부의 추월차선

사랑스런 터프걸 2014. 10. 22. 11:36



부의 추월차선

저자
엠제이 드마코 지음
출판사
토트 | 2013-08-20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부자가 되기 위한 40년짜리 플랜에 속지 마라지금까지의 '부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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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F는 부의 3요소로 Family, Fitness, 그리고 Freedom을 말한다. 3F가 충족될 때 진정한 부를 느낄 수 있다. 즉, 행복을 얻을 수 있다.


30k millionaire. 백만장자처럼 꾸미고 다니지만 실제로 가진돈은 없는 사람을 떠올려보라. 이런 사람을 보는 것은 어렵지 않다. 이들은 BMW 저가라인을 몰고 자신의 이니셜을 수 놓은 세련된 명품 옷을 걸치며 클럽 VIP 석에 앉아 양주를 마신다.

쉬운 대출과 장기대출 옵션 덕분에 부자인 척 눈속임을 하는 일은 어렵지 않다. 사회는 '부'를 마치 백화점이나 자동차 매장, 또는 투자광고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양 사람들을 현혹시켜왔다.


당신은 어떤가? 당신이 8만달러짜리 메르세데스 벤츠를 6년 할부로 구입했다면, 그건 부가 아니라 부의 체화다. 스스로를 기만하는 행위이자 추월차선의 우회로에 들어선 것이다.


인도를 걷는 사람들이 자주하는 또 다른 실수는 자신의 재무계획을 남에게 맡겨버리거나 부를 향한 여정을 대신해 줄 사람이 있을 거라고 믿는 것이다. 이런 사고방식은 피해의식만을 낳을 뿐이다.

인도를 걷는 사람들의 삶의 방식은 히치하이킹과 닮아있다. 무작정 남을 믿고, 일이 제대로 풀리지 않을 때면 무작정 남을 비난한다. 행운에 대한 믿음과 우연에 기댄 생활, 비난하는 습관 등이 그들의 가장 큰 문제다.


인도과 오늘의 만족을 위해 내일을 저당잡히는 만성적인 라이프스타일이라고 한다면, 서행차선은 그 반대다. 보다 밝고 자유로운 내일에 대한 희망 때문에 오늘을 희생하기 때문이다.


서행차선 부자는 돈에 인색하다. 추월차선 부자는 시간에 인색하다.


유명해지거나 회사의 경영진으로 올라서지 않고 서행차선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삶은 중간에 그친다.


나는 심야의 텔레비전 홈쇼핑 방송을 보고 물건을 산 적이 한 번도 없다. 나는 그 물건을 파는 사람들과 같은 팀 소속이기 때문이다. 한 명의 생산자로서 홈쇼핑 광고를 보면, 소비자(다수)에게 물건을 파는 생산자(소수)의 구도가 보인다.


추월차선에는 생산자만 존재한다.


소비자가 가난한 다수라면 생산자는 부유한 소수다.


인생의 비극이란 목표를 이루지 못한 것이 아니라 아무런 목표도 없이 살아가는 것이다. - Benjamin Mays

 

모든 사람은 목에 보이지 않는 사인을 달고 다닌다. "나를 중요한 사람으로 느끼게 해 달라." 다른 사람을 위해 일 할 때 이 문구를 절대 잊어서는 안된다. - Mary Kay Ash

 

젊어서 내린 결정은 가장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나무의 몸통 부분을 장식한다.

가지들은 시간이 지나 위쪽을 향해 뻗어나갈수록 더 가늘어지고 약해진다. 가지는 나무가 자라는 방향을 바꿀 힘이 없다. 나무의 몸통이 이미 세월과 경험 그리고 반복적인 습관으로 이미 두꺼워져버렸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