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DataBase

Insanely simple : the obsession that drives Apple's success 본문

책/300

Insanely simple : the obsession that drives Apple's success

사랑스런 터프걸 2016. 3. 19. 10:56
미친듯이 심플
국내도서
저자 : 켄 시걸(Ken Segall) / 김광수역
출판 : 문학동네 2014.04.04
상세보기


단순함은 business에서 가장 강력한 양대 요소인 지성과 상식의 총아다.

 

1. brutal

명확함은 조직을 나아가게 한다.

그는 소중한 시간을 조금도 허비하지 않겠다는 생각으로 회사를 경영했고, 그 의지는 애플의 현재 모습에 고스란히 반영되었다.

차선에 안주하는 것은 단순함의 원칙을 깨는 것이며, 이것이 씨앗이 되어 상실감이 커지고 추가 업무와 잦은 회의를 부른다.

자기 자신도 확신할 수 없는 idea를 옹호해야 하는 처지가 될 수 있다.

 

2. small

 

3. minimal

Mac과 PC사용자들 사이에서 이따금 '사용 편의성'개념을 두고 논쟁이 붙는다. 그런데 이 개념을 망각한 컴퓨터 제조사가 과연 '구입 편의성'을 실현할 수 있을까?

 

복잡해지는 것은 한 순간이다. 반면에 단순해지기 위해서는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다.

최소화는 명석함과 명쾌함을 모두 갖추고 있다.

 

심지어 인텔은 자사의 의사결정 과정에도 확신이 없었다. 그래서 최고의 광고가 만들어질때까지 이중, 삼중으로 시험하기 위해 까다로운 다국적 focus group system을 운영했다. 인텔의 focus gruop을 통한 시험방식은 다른 대기업들의 방식과 비슷했다. 따라서 결과도 엇비슷했다. 남들과 크게 구별되는 광고를 선보이지 못했다는 뜻이다. 누구에게도 거북하지 않고 모든 판매point를 살리려는 '이상적인 광고'를 추구할 때, 그러면서도 작업과정이 균질화되어 있을 때 주로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

 

4. motion

그 동안의 창작품만큼이나 탁월한 회사인 애플이라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을 만큼만 일을 추진한다.

오랜기간 일정관리에 대한 감각을 키워 온 덕분에 이 모든 것이 가능해졌다.

 

MS나 DELL같은 성공적이고 영향력 있는 기업들이 자기 존재를 규정하지 못해 애를 먹는다는 사실을 접할 때마다 그저 놀라울 뿐이다. 하지만 이런 혼돈은 회사의 규모가 커질수록 심해진다. 사람들이 단순해지는 법을 점점 망각해가는 탓이다.

 

5. iconic

marketing은 매우 복잡하고 시끄러운 세계여서, 사람들이 우리를 기억하게 할 기회를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회사도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의 어떤 것을 사람들에게 알릴 지 아주 분명히 해야합니다.

다행히 애플은 지금 전 세계에서 대여섯에 불과한 최고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Nike, Disney, CocaCola, Sony와 함께 최고로 꼽히지요.

 

6. phrasal

 

7. casual

 

8. human

 

9. skeptic 회의적

그는 삶을 진정한 만족으로 이끌 길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10. war

idea를 추진할 때는 절대 운에 맡겨서는 안 된다. 확실한 방법을 동원해야 한다. 스스로를 제약하지 말고 당신이 동원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무기를 내세워 그 idea가 살아남도록 해야한다.

 

단순함의 옹호자로서 당신의 목표 역시 매우 높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