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DataBase
김도향 - 5분명상 본문
|
10. 초정력법: 현대인은 머리가 뜨겁고 아랫배가 찬데, 건강한 신체를 만들어 하는 일을 정력적으로 화끈하게 하라는 것이죠.
11. 학과 거북이: 학은 한 다리를 들고 늘 정신차린다. 거북이는 천천히 행동하며 정신차리고 있다. 그러므로 두 동물은 장수한다.
12. 모두가 꿈: 꽃을 볼 때 마음의 변화에 의해서 달리 보이지 않은가? 꿈이나 생시나 내 마음 속에서의 작용이다. 꿈이나 생시나 정신차리고 관하자.
13. 죽는 꿈: 꿈이나 생시나 나도 모르는 마음에 끌려 사니까 다 똑같이 꿈이라고들 한다. 3가지 꿈에서 모두 깨어나는 완전한 상태가 해탈이 아닐까요? 스님은 입적 시에도 관하기 위해 앉아있는거다.
14. 정신차리기: 정신 차리는 건 너무 쉬워서 자꾸 잊어버린다. 육체의 자신이 알게 되는 배고프다랄지 용변이 마렵다랄지 할 때인데, 배고플 때 메뉴를 생각함으로서 정신을 잃는다. 금새 날 잊고 전화 속으로 들어가기도 하고. 테니스 등 운동, 예술로 정신을 차리면 기분과 건강이 업된다.
15. 노래방: 노래방에서 소리질러서 stress가 풀린거라기보단 정신차리기 때문이다.
16. 생활과의 sex: 는 sex보다 더 황홀하다. 고 한다.
|
17. 양파이야기: 사랑, 분노는 엄연히 물질이다. 사랑받은 양파가 10배 잘 자랐다.
18. 귀신이야기: 정신 못차리고 집착하면 산 귀신이지 뭐냐.
19. 분노: 화는 내 몸을 익히는 지름길이다. 실제 불만 조심하지 말고 마음의 불도 조심하자.
20. 유유상종: 성스러운 sex는 그러한 파장의 영혼을 끌어오게 되어있다.
21. 영혼의 샤워: 못생겼어도 편안한 사람이 있는가하면, 잘생겼어도 같이 있기 싫은 사람이 있는데 5, 10분 정도 시간을 갖고 매일 세수하듯 기도, 명상을 하자.
22. 사형수 이야기: 죽음의 문턱앞에서 정신차린 사형수는 마지막으로 엄마를 안아보고자 원한다.
23. 명상음악: music therapy가 정규과목이 되었다.
24. 내 맘대로 사는가: 나도 모르는 내 맘 말고 진짜 마음을 아시길 바래.
김도향 - 5분 명상 - 4 (竹)
25. 기억하는 식물: 칼 들고 협박하던 사람이 칼을 들지 않고 접근해도 흥분의 beta파. 식물은 감정 뿐 아니라 기억력도 있다.
26. 공부하며 음악듣기: 잡념이 없어지고 음악과 공부해야 하는 마음 2가지로 좁혀짐. 조용한, 마음을 고요하게 도와주는 음악은 이해를 쉽게하고 기억력을 높여준다.
27. 허준선생 치료법: 많이 먹고 뚱뚱해져 기운이 막혀버린 환자의 화를 돋궈서 뚫리게 만든 허준. 우린 너무 약에 의존하지 않나효?
28. 사는 게 명상이다: 결혼이란 죽음으로 가는 배우자가 완성된 상태로 떠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생활이다. 남자의 강한 아름다움과 여자의 부드러운 아름다움이 합쳐지는 것이다. 자녀가 홀로 서도록 완성시켜주는 것이 가족의 의미이다.
29. 숙변이야기: 내 의식이 먹은 것이 영혼에 때로 쌇이면 어찌 정화를 하나? 기도, 운동, 노래방 등 정신차려서 정화하자. 명상은 뇌의 파장이 고요해지고 기의 분할이 고르게 한다.
30. 연꽃: 이 지기전에 차를 넣어놓았다가 마시는 여유. 생활 속에서 그 향기를 통해 정화할 수 있다.
31. 초능력: 쥐들이 배가 난파되기 사흘전에 사라진다, 지진이 나기 전에 많은 동물들이 피한다. 인간은 집착하는 것 외에 볼 수 있는 마음의 여유가 없어서 그렇다. 마음이 고요해지면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
32. 단식: 똑같이 물 정도만 먹고 30일, 100일 안 먹는데 단식하는 사람은 안 죽는가? 자신이 먹고 싶은 음식이 크게 떠오를 때 마음이 빠져들어가 정신을 잃게되어 죽는다. 잠시 참으면 건강해진다 정신차리는 마음이 건강해지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