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DataBase
own the moment 본문
인생에서 뭔가에 대해 변화를 주고, 방향을 바꾸고, 타협할 때는 정말로 그렇게 해야만 하는 선한 이유가 있는지 스스로에게 먼저 물어야합니다.
그들이 찾아올 권리가 있다면 나에게는 받아들이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이렇게 사는 방법을 선택했을 때, 그것이 우리 인생에 미치는 영향은 실로 무한합니다.
당신이 사랑하는 음성, 당신이 신뢰하는 음성에 귀를 기울이기를 선택하십시오. 그 나머지것들은 결코 당신의 레이더에 포착될 필요가 없습니다.
어떤 상황이 주어지든 그는 주어진 상황을 더 낫게 만드는 탁월한 능력이 있지요.
저는 사람들에게 우리는 약하다고 느낄 때만 진정으로 강해질 수 있다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우리가 맞닥뜨리고 있는 혼란스러운 것들에 대해 분명한 시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더 많이 필요합니다.
결국 우리 인생의 모든 목적은 내가 나아지는 만큼 다른 사람들도 더 나아지도록 하는 것이기 때문이에요. 그러니, 내가 져서 당신이 얻는다면 내가 져도 됩니다. 진짜 윈윈은 이런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누군가에게서 금을 발견했나요?
예상치 못했던 다양한 일들이 날아듭니다. 그런데 그에 대한 제 아내의 태도는 매우 당당합니다. 우리에게 그것은 매우 당연한 일이며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일이라고 스스로를 세뇌시키는 겁니다.
내가 생존하고 내가 버티기 위한 목적이 아니라, 누군가를 돕는 것을 하루하루 삶의 목적으로 삼는다고 가정해봅시다.
우리 인생의 진정한 출발점이 어디인지 알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우리는 나 자신이 도착할 목적지도 알아야 한다. 그래야 헛것을 쫒아다니지 않고, 인생 여정을 진짜로 즐길 수 있습니다.
내거야, 모든 순간들이 내거야.
무엇을 하든, 지금 이 일이 나의 마지막 일이라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순간을 전적으로 느끼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지금 하고있는 이 일에 대해 이보다 더 큰 희망을 품을 수 없습니다. 이렇게 살면, 멍하게 나중에 하고싶은 것들을 상상하느라 현재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을 놓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이렇게 산다면, 흔들림을 겪을 일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나의 바로 앞에 있는 기회들이 나의 시간을 들일 가치가 있는 것인지 고민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저는 그날이 윌의 생일인지 몰랐습니다.
하지만 그날부터 저는 달라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제는 내가 할 수 있는 것이라면 작은 것들도 놓치지 않기로 했습니다.
우리는 모두 준비되어 있지 않은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간혹 우리 눈에 이미 준비가 다 된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사람이 그렇게 보이는 이유는 준비되지 않은 현 상태를 평안하게 받아들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생의 방향을 정하는 것만큼 어려운 일은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내가 듣고싶어하는 것을 정확히 말해 줄 누군가를 찾아 헤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잘하도록 만드시지 않았습니다.
견뎌야 하는 일이 아니라 쓰임받고 있는 일입니다.
평안이 있는 사람은 자신에 대한 믿음이 있기에 언젠가 자신이 빛날 수 있는 그 때가 오리라는 것을 알고 있어요. 그러니 그림자처럼 있어도 계속 성장할 수 있는 겁니다.
평안하다면 가만히 있어도 모두를 위해 좋은 일을 하고 있는 것
자유자재로 용서할 줄 아는 평안
꿈을 이루기보다는 꿈을 살길 원합니다.
내가 하는 일들 가운데 가장 평범한 일을 고릅니다.
그 평범한 일에 열정을 쏟아붓기로 의식적으로 결정을 내리는 겁니다. 그리고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봅시다.
꿈을 산다는 것은 내가 지금 할 수 있는 것들을 무시하지 않는 확실한 방법입니다.
비를 맞는 그때도 우리는 그 순간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당신은 비를 맞으면서도 웃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