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DataBase
유진's GET IT BEAUTY 본문
|
피부가 건조한 상태에서는 에센스가 진피층까지 침투하지 못하기 때문에 넉넉하게 스킨을 바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스킨은 화장솜 2장을 충분히 적실 정도의 분량으로 발라준다.
커피나 탄산음료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멜라닌을 자극해 피부를 칙칙하게 만들고 몸 속의 이뇨작용을 촉진해 수분을 배출시킨다.
stress를 받으면 호르몬의 이상분비가 초래돼 멜라닌 색소가 증가한다.
보통 에센스, 트리트먼트, 세럼, concentrate를 모두 다른 제품으로 생각해서 매일 하나씩 챙겨바르는 경우가 많다.
젊은 사람의 피부에서는 동안 단백질을 발견할 수 있는데... 동안 에센스의 정확한 명칭은 activator로 피부 깊숙이 침투해 피부속을 재생시키고 동안 단백질을 생성해주는 역할을 한다.
더불어 파우더도 눈밑, 코주위, 입주위 정도만 터치해주자. 어차피 섀딩, 블러셔, 하이라이터가 들어가면 파우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최소량만 발라 화장이 두꺼워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좋다.
vitC를 꾸준히 먹으면 장 활동도 활발해지고 피부 독소도 줄일 수 있다는 나만의 tip!
눈썹을 다 그린 후 눈썹 위, 아리에 하이라이트를 줘 입체감을 연출하자.
eye makeup을 할 때는 eye shadow와 eye line을 기존 눈매보다 길어보이게 표현한다.
사진을 찍기 전 간단히 얼굴의 유분을 티슈로 정리하자. 유분을 제거하지 않고 파우더를 바르면 메이크업이 뭉치거나 뜰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컨실러를 바로 사용하는 것보다는 foundation과 믹스한 후 농도를 조절해서 사용하자.
머릿결 방향의 반대쪽으로 샴푸해야 노폐물이 잘 제거된다.
린스나 트리트먼트 제품은 다량의 워터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물기가 많은 상태에서 사용하는 것은 NG! 모발에 충분히 흡수될 수 있도록 3-5분정도 방치한다.
린스는 매일, but 방치시간은 짧게! 트리트먼트는 일주일에 1-2번, but 방치시간은 10분 이상! 트리트먼트를 할 때에는 비닐캡을 사용하자. 비닐캡이 수분의 증발을 막아 트리트먼트가 좀 더 효과적으로 흡수될 수 있다.
에센스는 모발용이지 두피에 바르는 것이 아니다. 만약 에센스가 두피에 침투하게 되면 모발이 지성으로 변할 수도 있다.
웨이브를 넣은 머리에 부드러운 왁스를 발라 모발에 힘을 준다. 손으로 최대한 높게 잡아 정면에서 상투부분이 보이도록 귀와 90도 지점에서 묶자. 묶은 머리를 트위스트로 땋아 동그랗게 고정시키자. 마지막으로 스프레이를 뿌려 고정시킨 뒤 두상모양이 예뻐 보이게 정리하면 완성!
자기 전 내추럴 웨이브 넣기: 머리가 조금 덜 마르는 느낌이 날 때 - 섹션 - 그냥 한 방향으로 꼬아 말려 올라갈 때까지 - 꽈배기로 고무줄로 묶기 - 에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