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DataBase

서은영 - 베티에게 물어봐 본문

책/衣

서은영 - 베티에게 물어봐

사랑스런 터프걸 2012. 9. 24. 17:15




베티에게 물어봐(ASK BETTIE)

저자
서은영 지음
출판사
시공사 | 2010-06-15 출간
카테고리
예술/대중문화
책소개
대한민국 스타일 멘토 서은영의 스마트폰보다 똑똑하고 네비게이션보...
가격비교



basic한 item을 기본으로 잘 갖춰놓으면 cross cordination을 하기에 매우 용이해지죠. 무난한 것과 기본에 충실한 것은 뜻이 전혀 다르답니다.

예를 들어 black이나 navy, ivory를 기본 색상으로 해 거기에 맞춰 옷을 구입하게 되면 나중에 비슷비슷한 색상끼리 모이게 되어 어떠한 옷과 매치해도 서로 어울리지요. 옷장이 너무 단조롭다구요. 그래서 액세서리가 있는 거에요.

자, 베이지색 플리츠 스커트를 예로 들어볼게요. 어떤 날은 화이트 셔츠에 진주 목걸이를 하고 검정색 슬링백을 신고 어깨에 검정색 카디건을 두르고 입술은 붉은 립스틱을 바르면 클래식한 그레이스 켈리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요. 또 어떤 날은 검정색 니트 풀오버에 호피나 아이보리 발레슈즈를 신고 커다란 선글라스를 끼면 마치 오드리 헵번과도 같은 사랑스러운 스타일이 될 거에요. 저녁 모임에 나갈 때는 슬립 스타일의 섹시한 톱에 길이가 짧은 검정 카디건을 입은 후 반짝이는 초커 목걸이를 하고 크리스찬 르부탱 스타일의 섹시한 오픈토 힐을 신어보세요. 똑같은 베이지색 스커트를 벌써 세가지 스타일로 연출했잖아요. 만약 스커트가 개성이 강하거나 너무 화려한 색상이었다면 다른 아이템과 매치하기 어려웠을 거예요.

리조트 룩으로 stripe를 예로 들어볼까요.
남편분은 화이트 팬츠나 베이지색 치노팬츠를 입고, ...님은 stripe상의에 화이트 미니스커트나 쇼츠를 입어도 귀엽겠지요. 그리고 여자가 더 예뻐보여야 하니 노란색이나 빨간색 스카프를 매 마린룩을 연출하는 거예요.
또 다른 커플 룩으로 순수한 이미지를 원한다면 린넨이나 면으로 된 화이트 롱 드레스도 예쁘고, 화려한 오렌지나 핑크 색상의 썬드레스도 예쁠 거에요. 남편분도 비비드한 색상의 티셔츠나 프린트 셔츠에 반바지나 화이트 팬츠를 매치하는 것도 멋지겠지요.
두분이서 하얀색 피케셔츠와 면소재 원피스로 색을 맞춘 후 레이밴 선글라스를 하얀색과 분홍색 등 포인트로 맞추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레깅스는 남자친구와 정말 친해진 다음에 입든지 집에서 잠옷으로 사용하세요.


데님을 입을 때도 상의를 조금 여성스러운 미우미우나 마크제이콥스 풍의 블라우스를 입고 작은 새나 리본 모양의 목걸이를 하면 사랑스러울 거예요.

예를 들어 리본장식이 세련되었다거나 보트 네크라인으로 파였다거나 하는 식으로 얼굴 가까이에 약간의 장식이 있으면 때로는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를 주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귀고리의 경우, 얼굴이 긴 사람은 귀에 달라붙는 스타일이, 얼굴이 동그란 사람은 길고 가늘게 떨어지는 스타일이, 얼굴이 좁고 작은 사람은 볼륨감 있게 떨어지는 스타일이 좋습니다.
움직일 때마다 귀에서 살짝 흔들리며 반짝이는 귀고리는 당신을 항상 아름다운 여자로 만들어주는 비밀의 무기가 될 거예요.

캐리처럼 손목에 코르사주 장식을 해보면 어떨까요.


책장을 활용하는 것이 때로는 옷장보다 편하더라구요.

낮에 혹은 살짝 출출할 때 바나나에 다양한 베리와 우유를 넣어 간 바나나 베리주스를 바신다. 혹은 말린 블랙베리를 차 안에 가지고 다니며 당분이 필요할 때 먹는다.

옷을 잘 입는 사람치고 부지런하지 않은 사람 못 봤어요. 옷을 잘 입는다는 것은 상황이나 때에 맞게 자신을 맞출 수 있는 융통성은 물론 센스가 있다는 증거예요.

사람들은 내게 항상 물어본다.
어떻게 하면 세련될 수 있는지.
어떻게 하면 우아할 수 있는지.
어떻게 하면 옷을 잘 입을 수 있는지.
그럴 때마다 나는 이렇게 대답한다.
공부해라. 당신은 배워야만 한다. - 미우치아 프라다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배려하고 따뜻하게 대할 수 있는 기회는 아주 짧은 것이다. - 생 텍쥐베리

일만큼은 절대로 배신하지 않는다고, 얼마나 정성을 들이고 노력했느냐에 따라 그 대가가 반드시 돌아올 것.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죽었다 깨어나도 자신감이 생기질 않아요.

존재하지 않는 것을 상상할 수 없다면 새로운 것을 만들어낼 수 없으며 자신만의 세계를 창조하지 못하면 다른 사람이 묘사한 세계에 머무를 수 밖에 없다. - 폴 호건(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