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08/14 (3)
My DataBase
Baltasar Gracian 발췌48. 사람들은 자신이 이해할 수 있는 것에는 거의 관심을 두지 않는다. 반면 이해할 수 없거나 손에 넣기 어려운 것에는 경의를 표한다. 명품이 귀중한 이유는 쉽게 살 수 없을만큼 비싸기 때문이다. 76. 어떤 재능이나 능력이 있다 해도 그것이 누군가를 위해 발휘되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다. 남을 위해 행동하자. 그러면 곧 당신에게도 누군가가 좋은 행동을 할 것이다. 자신을 사랑함으로써, 남들로부터도 사랑을 받는다. 111. 남을 지적하는 것은 나에 대한 지적이다. 115. 정치가들은 욕구가 전부임을 알고 있다.이 점에서 정치가들이 더 영리하다. 그들은 사람들의 욕구를 이용하여 자신의 목적을 달성할 방법을 제대로 한다. 120. 무엇이든 최고의 상태에서 누려야 한다. ..
77. 꽃봉오리는 반짝이는 삶의 순간이 모여 만들어지는 것이라고 여긴 적도 있었다. 그러나 살아오며 꽃봉오리는 일상의 조각이 모여 만들어지는 것임을 알게 되었다. 112. 정윤순 작가는 카누를 만들어 자동차에 싣고 산에 올라가 직접 사진을 찍는다고 한다. 그는 삶 속에서 만나는 고통의 의미에 천착하는 작가다. 고통을 예술로 승화시킨 것이다. 163. 그림 속 근육질의 시시포스는 보란 듯이 신을 조롱하며 매일 돌을 이고 산꼭대기를 오른다. 199. 우리는 모두 시궁창에서 살아가고 있지만, 그 와중에도 별 몇몇은 별빛을 바라볼 줄 안다. - 오스카 와일드 216. 매일 같이 지낸다고 해서 더 친해지는 것은 아니지 않은가. 251. 부부는 보살펴야 하는 관계도, 가르쳐야 하는 관계도 아니다. 다른 두 존재가 ..
조안호수학연구소 소장. 수학 통역사. 조선일보, 동아일보, 중앙일보, 내일신문, EBS, YTN 등 언론이 주목하는 교육 전문가다. 25년 동안 무수히 많은 아이의 수학 성적을 20점대에서 100점으로 끌어올려 ‘우등생 제조기’, ‘수학계의 뚫어뻥’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우수한 학생은 물론이고 아이들 대부분이 수학을 잘하게 되는 게 조안호 수학의 특징이다. 그만큼 수학 때문에 답답한 부모들과 아이들에게 속 시원한 공부법을 제시한다. 연산의 부작용을 제거하고 고등 수학에서 꼭 필요한 연산만을 가르치는 스마트폰 앱 ‘조안호연산’을 개발해, 아이들의 수학 실력과 재미를 동시에 잡고 있다. 또한, 온라인 동영상 강의 프로그램 ‘조안호 개념’을 통해 소수만이 들을 수 있었던 강의를 전국의 학생들이 들을 수 있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