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DataBase

영가천도와 49재 본문

책/200

영가천도와 49재

사랑스런 터프걸 2016. 8. 10. 10:09
영가천도와 49재
국내도서
저자 : 박연진
출판 : 민족사 2001.08.25
상세보기


여기서 말하는 공덕이란 우리가 좋은 일을 했기 때문에 받는, 흔히 말해서 복을 받는다거나 좋은 일이 생긴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29재를 올려줌으로써 또 29재를 올리는 과정에서 남은 사람들의 마음가짐이 달라지게 되는데 그 자체가 공덕이라는 것입니다.


그들이 그대 자신의 마음에서 나오는 빛임을 안다면 그대는 그 자링서 피 마시는 신들 속으로 녹아들어가 하나가 되고 부처의 경지를 얻으리라. 하지만 지금 그들을 알아보지 못하고 두려움 때문에 그들로부터 달아난다면, 다시금 고통이 엄습할 것이다. 만일 이것을 모른다면 그대는 피 마시는 신들을 두려워하고 겁에 질리고 공포에 떨며 정신을 잃을 것이다.

그대의 마음 속 생각들이 환영으로 변해 그대는 윤회계를 방황하게 될 것이다. 그대가 겁먹지 않고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그대는 윤회계를 방황하지 않으리라.


14째 날을 지나기까지 자유에 이르지 못한 이가 겪게 되는 세계가 시드파 바르도입니다.


이 가르침이 효과적으로 행해지기 위해서는 사자를 위한다는 명목으로 절대로 동물을 도살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시신 곁에서 가족들이 슬퍼하며 눈물을 흘려서도 안 됩니다. 그리고 가족들은 가능한 한 선행을 베풀어야 합니다.


그리고 어리석은 사람은 스스로의 마음에 속아서 지은 죄업을 깨닫지 못하고 번거로이 슬픈 생각을 갖느니라.


3독(탐욕, 성냄, 어리석음)


지혜로써 잘 간택하여 자기를 보호하고 나쁜 행동을 멀리하면 모든 괴로움을 받지 않으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