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DataBase

scrap 36. 본문

일상/memo

scrap 36.

사랑스런 터프걸 2013. 12. 19. 08:50

술 좋아 하세요?

그러시다면 당신의 급수는 어떻게 될까요?

 

(9급) 不酒(부주) : 못 먹는 술은 아니나 아예 못 먹는 척 안 마시는 사람. 

(8급) 畏酒(외 주) : 술은 조금 마실 줄 알 면서 술이 겁이 나서 못 마시는 사람.

(7급) 憫酒(민 주) : 마실 줄도 겁내지도 않지만 얼굴이 벌겋게 달아오르는 것을 민망스럽게 생각해서 마

                           시지 않으려는 사람.

(6급) 隱酒(은주) :  마실 줄도 겁내지도 않고 취하는 것도 상관하지 않지만,다만 돈이 아까워 혼자만 몰

                           래 숨어 마시는 구두쇠 같은 사람.

(5급) 商酒(상 주) : 술을 좋아는 하면서 도 자신의 이익이 있을 때만 술을 마시는 사람. 다시말해 "비즈니

                            스 술" 만 마시는 이른 바 실속만을 추구하는 사람. 

(4급) 色酒(색 주) : 오로지 성생활의 즐거 움과 재미를 더하기 위하여 일부러 계획적으로 술을 마시고 목

                            적을 이루는 사람.

(3급) 睡酒(수주) :  잠이 오질 않아 마셔 야하는 사람.

(2급) 飯酒(반 주) : 밥 먹기 전에 꼭 한· 두 잔을 해야만 비로소 자신의 밥맛을 찾는 사람.

(1급) 學酒(학주) : 이제 겨우 술의 맛을 알고 배우기 위하여 마시는 사람.

(초단)愛酒(애주) : 술을 정말로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 술만 있으면 영계건 미인이건 거들 떠 볼 생각 않

                            고 그저 술만 마셔대는 애주가. 주도(酒徒).

(2단) 嗜酒(기 주) : 술의 기기묘묘한 그 맛에 반해버린 사람. 다시 말해 술을 즐기는 진정한 술꾼.

                            주객(酒客). 

(3단) 耽酒(탐주) :  술의 진미를 몸소 깨 달은 사람. 다른 말로 바꿔 말하면 술의 호걸.
                            주호(酒豪). 

(4단) 暴酒(폭 주) : 몸이 망가지거나 말거 나 잔뜩 취하도록 마셔야만 직성이 풀리는 광적인 사람.

                            주광(酒狂). 

(5단) 長酒(장주) :  주도(酒道) 삼매에 든 사람. 술에 대하여 신 (神)에 가까운 사람.

                            주선(酒仙).

(6단) 昔酒(석주) :  술을 남겨두고는 도저 히 애석해서 술자리를 뜨지 못하고 남이 남긴 술잔까지 죄다

                            바닥 내고서야 일어서는 사람.

                            주현(酒賢).

(7단) 樂酒(낙 주) : 마셔도 좋고 안 마셔 도 좋을 만큼 술과 더불어서 유유자적하는 사람.

                            술에 관한 한 성인(聖人)이 다 된 사람.

                            주성 (酒聖).

 
(8단) 灌酒(관 주) : 술을 보면 즐거워하면 서도 온몸이 망가져 더 이상은 술을 마실 수 없는 사람.

                            주종(酒宗).

(9단) 廢酒(폐주) :  혹은 열반주(涅槃酒) 라 하여, 술로 인해서 패가망신하고 다른 세상으로 떠나간 사람.


웹서핑중에 아주 이쁜 플래쉬나 스위시글이 눈에 확 띌때가 있지요?

이럴때 그냥 두기는 뭐하고 맨날 가서 보기도 그렇고....

간단하게 내컴에 저장해볼까요?

한번 따라해보세요~~~

먼저 저장하고자하는 영상의 주소를 알아야겠죠?

컴퓨터를 잘아시는 분들은 소스보기를 해서

<EMBED> 로 시작되는 부분에서 파일이름뒤에 .swf가 붙어있는 주소가

플래쉬나 스위시인줄 쉽게 아시겠지만 이소스보기도 만만치 않죠?

오른쪽 마우스를 막아놓은곳도 있구요.

이럴땐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 창에 보시면 파일. 편집. 보기. 즐겨찾기.도구. 도움말. 이렇게 있지요?

여기에서 도구를 눌러보세요.

그러면 맨밑에 인터넷 옵션이라고 나옵니다. 또 눌러주세요~~

이때 나오는 버튼들중 두번째줄 버튼에 "설정" 이라고 되있는 버튼이 보일겁니다.

또 누르세요~ 또 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가운데 "파일보기"를 누르시면.......

짜자잔... 인터넷하시면서 현재창에서 열어본 파일의 이름과 주소 무슨파일인가 하는게

전부 다 보입니다. 이중에서 확장자명(파일형식)이 .swf인 파일이름에

오른쪽마우스 클릭. 속성보기. url복사!! 여기까지가 주소보기 끝입니다.

자 그러면 저장해볼까요?

메모장을 열어주세요~~! 이러니까 노트를 꺼내는 분들 계시더군요~~~ㅎㅎ

그게 아니고 컴퓨터에 내장된 메모장 프로그램을 열어주라는 말입니다~~!!

메모장이 열렸으면 이렇게 적어주세요~~~~아래처럼!!

<A href="위에서 복사한 url 붙여넣기">파일이름(이쁜 플래쉬)</A>

다 적으셨으면 다른이름으로 저장 누르시구요. (저장할때 저장장소 꼭 기억하시구요.)

파일 이름 적어주시고!!! 중요한거!! -------> 꼭 파일이름뒤에 .html 이라고 써주세요!!!

다음 저장하면 끝~~!! ,,,,,,,,,,,,,,,,,,,,,,,,,,,,,,,,,,,,,,,,,,,,,,,,,,,,,,,,,,,,,,,,,,,,,,,,,,,,,,,이 아닙니다.

여기까진 준비과정!!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좀전에 메모장을 저장한곳을 찾아보시면 파일이름(이쁜 플래쉬) 라고 이름이 되어있는

인터넷 아이콘이 하나 생겨 있을겁니다.

이걸 사정없이 누르시구요~~ 누르면!!??

커다란 빈 인터넷창에 파일이름(이쁜플래쉬) 이라고 맨위 왼쪽에 조그맣게 있어요.

이 이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면 또 뭐가 뜹니다.

여러가지 다 모른체 하시고 다른이름으로 대상저장 하셔서 저장 장소 지정,

이름적고 저장하시면 진짜로 끝!!!!! 입니다.

이걸 계정에 올리시고 주소받으셔서 아래 소스를 사용 게시판등에 올리시면 됩니다.

<EMBED src=" 계정받은 주소 " width=숫자 height=숫자></EMBED>

여기서 widthheight는 파일의 가로 세로 숫치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어려운것 같아도 아주 쉽습니다.

연습장등에서 한번만 해보시면 다음부턴 세상의 플래쉬는 다 내거!!!!


굿모닝 CS 대전”                            
                                         
               
                  웃음이 있는 자에겐
                          가난이 없다..
 
  


거리를 거닐 때마다
놀라는 일 중의 하나는 지금 도시에 사는
사람들의 표정에 웃음이 없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살기가 험악한 세상이라고 하지만
이 세상에서 인간 외에
웃을 수 있는 동물은 없습니다

사실 아무리 어려웠고
괴롭던 일들도 몇 년이 지난 후에
돌이켜 보면 얼마나 !
어리석게
느껴지는지 모릅니다
세상의 모든 것은 다 지나가고 맙니다.

고통도, 환난도,
좌절도, 실패도, 적대감도,
분노도, 노여움도, 불만도, 가난도...
웃으면서 세상을 보면 다 우습게 보입니다.

그래서 웃고 사는 한
결코 가난해지지 않습니다.
백 번의 신음소리 보다는 한 번의 웃음소리가 갖는
비밀을 빨리 터득한 사람이
그 인생을 복되게 삽니다.

연약한 사람에겐 언제나 슬픔만 있고,
위대한 사람에겐 언제나 소망의 웃음만 있습니다.

더 잘 웃는 것이 더 잘 사는 길입니다.
더 잘 웃는 것이 더 잘 믿는 것입니다.
더 잘 웃는 것이 더 큰 복을 받는 비결입니다.

우리의 얼굴에 웃음이 떠나지 않을 때
우리는 부유해 집니다.

오늘도 웃음으로 시작하여 웃음으로
감사하는 날이 됩시다...


키보드에는 여러 특수문자가 있습니다. !나 @, %, ^와 같은것들 말이지요. 편의상 ~는 '물결', ^는 '꺽쇄', *는 '별표' 등으로 읽는데 정확한 명칭은 무엇일까요? 읽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Exclamation Point (익스클레메이션 포인트)

"

Quotation Mark (쿼테이션 마크)

#

Crosshatch (크로스해치)

$

Dollar Sign (달러사인)

%

Percent Sign (퍼센트사인)

@

At Sign (엣 사인, 혹은 엣)

&

Ampersand (앰퍼센드)

'

Aposterophe (어퍼스트로피)

*

Asterisk (아스테리스크)

-

Hyphen (하이픈)

.

Period (피리어드)

/

Slash (슬래시)

Back Slash (백슬래시)

:

Colon (콜론)

;

Semicolon (세미콜론)

^

Circumflex (서큠플렉스)

`

Grave (그레이브)

{

Left Brace (레프트 브레이스)

}

Right Brace (라이트 브레이스)

[

Left Braket (레프트 브라켓)

]

Right Braket (라이트 브라켓)

|

Vertical Bar (버티컬바)

~

Tilde (틸드)



■ 빨강-서번트 리더십
 
끝없는 사랑을 보여 주는 리더입니다.
따뜻한 마음으로 신뢰를 구축해 영향력을 행사하며, 섬기는 리더십을 추구하는 이른바 '서번트 리더' 관점에서 이뤄지는 리더십을 말합니다.
신뢰는 모든 리더십 유형에서 중요한 요소이지만 특히 서번트 리더십은 신뢰와 믿음이 뒷받침돼야 합니다. 복잡한 갈등이나 대립을 해소하는데 매우 적절한 리더십입니다.
따뜻한 마음과 인간에 대한 깊은 애정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빨간색으로 분류했습니다.

- 대표적인 인물 :
  월마트의 샘 월튼, 사우스웨스트항공사의 허브 켈러 허 회장, 유한킴벌리의 문국현 사장


■ 주황-브랜드 리더십
 
이미지 관리형 리더입니다.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남이 가지 않은 새로운 길을 만드는 것에 높은 가치를 두는 리더십입니다.
모방보다는 창의력으로 승부하며, 남보다 앞서 표준을 장악해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주된 목표입니다.
다소 튄다는 비판을 듣더라도 확실한 이미지를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는 사람이 바로 브랜드리더입니다.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고 싶은 상황에 적절한 리더십입니다.
시각적인 가시성이 높은 주황색이 여기에 어울립니다.
-대표적인 인물: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 소니의 노부유끼


■ 노랑-사이드 리더십
 
노심초사형 리더입니다.
노란 색은 축구경기에서 경고를 의미하는 옐로카드를 연상시킵니다.
이렇듯 경고를 받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마음가짐으로 조직을 이끄는 리더십 유형이 바로 사이드 리더십입니다.
미연에 방지하는 것을 강조하며, 불확실한 미래에 대해 전략적으로 준비하고 대응해 나가며, 구성원들과 동행하는 자세로 참여하고 선도하는 리더입니다.
의견 수렴을 통해 공감대를 확립하려는 상황에서 적절한 리더십 유형입니다.
-대표적인 인물 : 모토로라의 로버트 갤빈, 제록스의 퀸 랜드


■ 초록-파워 리더십
 
탱크주의형 리더입니다.
초록색은 성장과 발전에 어울리는 색깔입니다.
교통신호등에서 초록은 '가도 좋다(Go)'를 의미하며, 멈추지 않고 전진하는 분위기를 떠올립니다.
성실과 끈기를 기반으로 솔선수범으로 조직을 이끌며, 말보다는 행동을 요구하는 파워 리더입
니다.
팀으로부터 즉각적인 결과를 만들어 내고 싶을 때 적절한 리더십입니다.

-대표적인 인물 : 맥도널드의 레이 크락, 현대의 정주영 회장, 해태의 김응룡 감독

■ 파랑-슈퍼 리더십
 
권한 위임형 리더입니다.
파란 색은 냉정함과 차가움을 상징합니다.
풍부한 지식을 활용해 경영하는 박식한 리더는 사람의 기본적인 역량을 중시합니다.
구성원들에게 스스로 주인의식을 갖는 셀프 리더가 되라고 요구하며, 자신은 그들의 멘토(조언자)가 되기를 즐깁니다. 인재 육성을 중시하는 리더십 유형입니다.
권한 위임을 통해 책임을 명확하게 하고 싶을 경우 적절한 리더십입니다.
 
- 대표적인 인물 : 캐터필라의 돈 파이츠, 시그널의 래리 보시디, 삼성의 이병철 회장


■ 남색-비전 리더십
 
카리스마형 리더입니다.
미래의 비전을 보여 주지 못하는 사람은 리더가 될 수 없습니다. 관리자 수준에 머물 따름입니다.
비전 리더는 조직 구성원들에게 올바른 비전을 제시하고, 구성원 모두가 동참할 수 있도록 이끕니다.
새로운 비전이나 방향설정이 중요한 상황에서 적절한 리더십입니다.
남색은 강력한 비전을 상징적으로 표현합니다.

- 대표적인 인물 : GE의 잭 웰치, SAS의 얀 칼슨, 스타벅스의 하워드 슐츠


■ 보라색-변혁적 리더십
 
뉴웨이브형 리더입니다.
보라색은 역경을 극복하고 새롭게 탄생하는 듯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주어진 환경에 순응하지 않고, 오히려 올바른 방향으로 변혁시키려고 도전하는 리더십 유형입니다.
이 리더십은 주고받는 거래가 아니라 근본적인 가치 추구를 통해 사람을 변화시키는데 초점을 맞춥니다. 업무능력을 개선해 장기적인 경쟁력을 만들고 싶을 때 적절한 리더십입니다.

- 대표적인 인물 : 인텔의 앤디 글로브, 소프트뱅크의 손정의 사장
 
 
어느 한 색깔을 고집하는 리더십이 아니라,
무지개색 모두를 상황에 따라 변화하고 적용할 수 있는 리더십이
진정한 리더십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