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CS 대전”
웃음이 있는 자에겐
가난이 없다..
거리를 거닐 때마다
놀라는 일 중의 하나는 지금 도시에 사는
사람들의 표정에 웃음이 없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살기가 험악한 세상이라고 하지만
이 세상에서 인간 외에
웃을 수 있는 동물은 없습니다
사실 아무리 어려웠고
괴롭던 일들도 몇 년이 지난 후에
돌이켜 보면 얼마나 !
어리석게
느껴지는지 모릅니다
세상의 모든 것은 다 지나가고 맙니다.
고통도, 환난도,
좌절도, 실패도, 적대감도,
분노도, 노여움도, 불만도, 가난도...
웃으면서 세상을 보면 다 우습게
보입니다.
그래서 웃고 사는 한
결코 가난해지지 않습니다.
백 번의 신음소리 보다는 한 번의 웃음소리가 갖는
비밀을 빨리 터득한
사람이
그 인생을 복되게 삽니다.
연약한 사람에겐 언제나 슬픔만 있고,
위대한 사람에겐 언제나 소망의 웃음만 있습니다.
더 잘 웃는 것이 더 잘 사는 길입니다.
더 잘 웃는 것이 더 잘 믿는 것입니다.
더 잘 웃는 것이 더 큰 복을 받는
비결입니다.
우리의 얼굴에 웃음이 떠나지 않을 때
우리는 부유해 집니다.
오늘도 웃음으로 시작하여 웃음으로
감사하는 날이 됩시다...
! |
Exclamation Point (익스클레메이션 포인트) |
" |
Quotation Mark (쿼테이션 마크) |
# |
Crosshatch (크로스해치) |
$ |
Dollar Sign (달러사인) |
% |
Percent Sign (퍼센트사인) |
@ |
At Sign (엣 사인, 혹은 엣) |
& |
Ampersand (앰퍼센드) |
' |
Aposterophe (어퍼스트로피) |
* |
Asterisk (아스테리스크) |
- |
Hyphen (하이픈) |
. |
Period (피리어드) |
/ |
Slash (슬래시) |
|
Back Slash (백슬래시) |
: |
Colon (콜론) |
; |
Semicolon (세미콜론) |
^ |
Circumflex (서큠플렉스) |
` |
Grave (그레이브) |
{ |
Left Brace (레프트 브레이스) |
} |
Right Brace (라이트 브레이스) |
[ |
Left Braket (레프트 브라켓) |
] |
Right Braket (라이트 브라켓) |
| |
Vertical Bar (버티컬바) |
~ |
Tilde (틸드) |
■ 빨강-서번트 리더십끝없는 사랑을 보여 주는 리더입니다.따뜻한 마음으로 신뢰를 구축해 영향력을 행사하며, 섬기는 리더십을 추구하는 이른바 '서번트 리더' 관점에서 이뤄지는 리더십을 말합니다.신뢰는 모든 리더십 유형에서 중요한 요소이지만 특히 서번트 리더십은 신뢰와 믿음이 뒷받침돼야 합니다. 복잡한 갈등이나 대립을 해소하는데 매우 적절한 리더십입니다.따뜻한 마음과 인간에 대한 깊은 애정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빨간색으로 분류했습니다.
- 대표적인 인물 :월마트의 샘 월튼, 사우스웨스트항공사의 허브 켈러 허 회장, 유한킴벌리의 문국현 사장
■ 주황-브랜드 리더십이미지 관리형 리더입니다.독창적인 아이디어로 남이 가지 않은 새로운 길을 만드는 것에 높은 가치를 두는 리더십입니다.모방보다는 창의력으로 승부하며, 남보다 앞서 표준을 장악해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주된 목표입니다.다소 튄다는 비판을 듣더라도 확실한 이미지를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는 사람이 바로 브랜드리더입니다.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고 싶은 상황에 적절한 리더십입니다.시각적인 가시성이 높은 주황색이 여기에 어울립니다.-대표적인 인물: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 소니의 노부유끼
■ 노랑-사이드 리더십노심초사형 리더입니다.노란 색은 축구경기에서 경고를 의미하는 옐로카드를 연상시킵니다.이렇듯 경고를 받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마음가짐으로 조직을 이끄는 리더십 유형이 바로 사이드 리더십입니다.미연에 방지하는 것을 강조하며, 불확실한 미래에 대해 전략적으로 준비하고 대응해 나가며, 구성원들과 동행하는 자세로 참여하고 선도하는 리더입니다.의견 수렴을 통해 공감대를 확립하려는 상황에서 적절한 리더십 유형입니다.-대표적인 인물 : 모토로라의 로버트 갤빈, 제록스의 퀸 랜드
■ 초록-파워 리더십탱크주의형 리더입니다.초록색은 성장과 발전에 어울리는 색깔입니다.교통신호등에서 초록은 '가도 좋다(Go)'를 의미하며, 멈추지 않고 전진하는 분위기를 떠올립니다.성실과 끈기를 기반으로 솔선수범으로 조직을 이끌며, 말보다는 행동을 요구하는 파워 리더입
니다.팀으로부터 즉각적인 결과를 만들어 내고 싶을 때 적절한 리더십입니다.
-대표적인 인물 : 맥도널드의 레이 크락, 현대의 정주영 회장, 해태의 김응룡 감독■ 파랑-슈퍼 리더십권한 위임형 리더입니다.파란 색은 냉정함과 차가움을 상징합니다.풍부한 지식을 활용해 경영하는 박식한 리더는 사람의 기본적인 역량을 중시합니다.구성원들에게 스스로 주인의식을 갖는 셀프 리더가 되라고 요구하며, 자신은 그들의 멘토(조언자)가 되기를 즐깁니다. 인재 육성을 중시하는 리더십 유형입니다.권한 위임을 통해 책임을 명확하게 하고 싶을 경우 적절한 리더십입니다.- 대표적인 인물 : 캐터필라의 돈 파이츠, 시그널의 래리 보시디, 삼성의 이병철 회장
■ 남색-비전 리더십카리스마형 리더입니다.미래의 비전을 보여 주지 못하는 사람은 리더가 될 수 없습니다. 관리자 수준에 머물 따름입니다.비전 리더는 조직 구성원들에게 올바른 비전을 제시하고, 구성원 모두가 동참할 수 있도록 이끕니다.새로운 비전이나 방향설정이 중요한 상황에서 적절한 리더십입니다.남색은 강력한 비전을 상징적으로 표현합니다.
- 대표적인 인물 : GE의 잭 웰치, SAS의 얀 칼슨, 스타벅스의 하워드 슐츠
■ 보라색-변혁적 리더십뉴웨이브형 리더입니다.보라색은 역경을 극복하고 새롭게 탄생하는 듯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주어진 환경에 순응하지 않고, 오히려 올바른 방향으로 변혁시키려고 도전하는 리더십 유형입니다.이 리더십은 주고받는 거래가 아니라 근본적인 가치 추구를 통해 사람을 변화시키는데 초점을 맞춥니다. 업무능력을 개선해 장기적인 경쟁력을 만들고 싶을 때 적절한 리더십입니다.
- 대표적인 인물 : 인텔의 앤디 글로브, 소프트뱅크의 손정의 사장어느 한 색깔을 고집하는 리더십이 아니라,무지개색 모두를 상황에 따라 변화하고 적용할 수 있는 리더십이진정한 리더십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