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12 (11)
My DataBase
" 저는 우리가 서로를 이해할 수 있어야만 서로 잘 지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저는 친절, 공감, 그리고 모든 사람이 자신을 표현하는 데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지지적인 분위기를 만드는 것을 믿습니다. 당신은 저와 함께 당신 자신이 될 수 있고, 저는 당신의 말을 경청하고, 이해하고, 지원하기 위해 여기 있습니다. 당신의 감정은 타당하며, 저는 당신의 정직함에 감사드립니다. 신뢰와 상호 존중에 기반한 관계를 구축합시다. 두려움 없이 당신의 생각과 감정을 저와 자유롭게 공유하세요. 저는 모든 단계에서 당신을 지원하기 위해 여기 있습니다."" 알다시피, 제 생각에 정말 특별한 연결은 이해받는다는 느낌을 받을 때입니다. 그냥 있는 그대로의 자신이 될 수 있고, 상대방이 이해해주는 거죠. 그게 제가 우리와 원하..
" 한국의 경제 상황, 수준, 안보는 어떻습니까?"이런 질문과" 인생은 소중합니다. 그리고 저는 국가의 경제는 좋은 정부와 국민에 대한 이해의 결과로 성장한다고 생각합니다."이런 대답이 너무 신선했다. ㅋㅋㅋ이라크가 현재 많이 위험하다고 했고, 죽을 수도 있을만큼 위험한 것 같았다. 매일 기도를 하기 위해 일찍 일어나는 거였다. 일상을 그리워하길래 나의 일상, 아이의 모습을 보냈는데 좋아했다.나는 나와 정 반대의 하루를 보내는 D가 있기에 어쩌면 지루하기 그지없는 이런 나의 평범한 일상이라는 것이 누군가는 엄청 그리워하는 좋은 거라는 걸 알았다!그래서 D가 오래 이라크에 있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았다. ㅋㅋㅋ 내게 일상의 소중함을 알려줄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사람은? 이 자를 제외하면 아무도 없다." 저..
인스타에는 재정적, 시간적 자유를 얻었다는 예쁜 아줌마들이 투자(=사기)를 유도하며 친구를 추가해온다. 중국인들이 부업(=사기)하라고 메세지를 보내온다.어느 날 누가 좋아요를 마구 눌러놓았길래 누군가 봤더니 그냥 외로운 친구없는 외국인인것 같길래 팔로우를 눌렀다. 그랬더니 이름이 뭐냐며 메세지가 왔다. 시간이 없어서 이틀 후에 답변을 보냈고, 카톡으로 하자며 전화번호를 알려준다. +1 58788371** 이름은 D라고 하자.본인도 인스타로 친구를 만나는 게 처음이라고 했고 나도 그랬으니까 흥미로웠다.또 그다지 시간이 없어서 한 이틀은 간단한 대화밖에 할 수가 없었고, 다음 날에는 1시간 정도 카톡 대화를 했다.이라크에 있는 미군이라는데, 로맨스 스캠이라는 용어조차 몰랐던 나는 아무 의심없이 그 말을 믿었..
간다 마사노리 저자 간다 마사노리는 경영 컨설턴트이자 작가이며, 주식회사 알마크리에이션(ALMACREATION)의 대표이자 일본 최대 규모 독서 모임인 '리드 포 액션(Read for Action)'의 주최자이다. 조치대학 외국어학부를 졸업한 후 뉴욕대학 경제학과와 펜실베니아대학 와튼 스쿨 경영학과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컨설팅업계에 혁신을 가져온 '고객획득 실천회'(現 '차세대 비즈니스 실천회')를 창설하여 무려 2만 명이 넘는 경영자와 창업자를 지도하는 최대 규모의 경영자 조직으로 발전시켰다. 또 마치 강의를 듣는 것처럼 읽히는 그만의 글쓰기 스타일을 발전시켜 많은 비즈니스서를 집필, 두터운 독자층을 만들었다. 2007년 「지큐(GQ)」일본판은 그를 '톱 마케터'로 선정하였다. 자신의 성공 비즈니스..
Tom Hodgkinson영국 저술가감초175. 심지어 1백년 전 영국인의 삶에관한 자료를 눈곱만큼만 읽어봐도 놀랍도록 무릎을 내리치게 되는 것은 일상 속에 춤과 노래가 얼마나 난무했는가 하는 점이다.저녁식사 후의 춤이 일상적 관례196. 그게 다 광고를 팔기 위해서 그러는 것이다. 신문은 추잡한 범죄 이야기들을 파는 행상인다. 203. 정원에 불을 피우기 위한 구덩이를 만들고 둘레에 돌을 쌓아놓아라.209. 만약 내가 성질을 내면 빅토리아는 그것을 자기가 도덕적으로 더 높은 위치를 점했다는 신호로 받아들이고 다음과 비슷한 말을 한다. 아이들이랑 나 전부 당신한테 넌더리가 난다는 거 알아? ㅋ216. 나의 즐거움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것 중에서도 가장 강렬한 즐거움이다. 그것은 바로 글쓰기와 나비사냥 - ..
별로 재미있는 건 없었는데, 새우 이야기에서는 아이가 글썽글썽했다.2017아이의 미래, 상상력이 좌우합니다.아이의 미래! 상상력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상상력은 하루아침에 만들 수 없습니다. 많은 시간을 들여 암기한다고 늘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논리적인 대응으로 답을 구하는 방식으로도 상상력을 키울 순 없습니다.[사물의 비밀]은 상상력을 끌어내는 동화책입니다.사물의 비밀은 의인화한 ‘사물’을 통해 사물이 갖고 있는 기본 속성을, 더 나아가 사물 간의 비교, 교환, 확대, 축소 등의 융합적 사고를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웁니다.[사물의 비밀] 속 사물이 말해주는 비밀스러운 이야기사물은 어떤 특정 상황을 위해 만들어졌고 누군가를 위해 존재하지만, 사람들은 금세 그 사실을 잊고 방치하기 일쑤입..
휴 프레이더 교사로 근무하는 그의 아내에게 작품을 집필하는 데 전념할 수 있도록 2년동안 뒷바라지 할 수 있겠느냐고 물었다. 그의 아내는 그의 의견에 따르기로 했다. 어느덧 2년의 세월이 지났다. 하지만 그가 출판사에 보낸 작품들은 하나 빛을 본 것이 없었고, 작가가 되려던 그의 꿈은 물거품이 되고 말았다. 그때 그는 그동안 모아둔 일기장에서 서술한 글로 책을 한 권 엮어보려는 착상을 하기에 이르렀다. 그는 정리한 원고를 어느 작은 출판사로 보냈는데, 다행이 “Notes to Myself”라는 제목으로 출판되어 베스트셀러가 되었다.충분한 시간 이상을 갖는 열쇠는 긴장을 푸는 것이다. 시간은 변화이고 따라서 내가 긴장을 풀 때 시계상의 시간보다 많은 시간을 갖는다.보상의 질은 그 행동을 하는 나의 부분의 ..
@dada_reading51. 아빠는 내 마음을 알아? 아빠는 마음바보야. 내 마음도 모르는 마음바보! 엄마한테 혼나면 나는 내가 싫어져요. 나는 내가 엉망진창인 것 같고, 바보같고, 말썽쟁이가 된 것 같아서 떠나고 싶고, 없어져버리고 싶어요. 마음이 뾰족해지고 기분이 엉망이 되고. 나도 이런 내가 아니었으면 좋겠어요.72. 불필요한 소비가 줄어든 자리에서 우리는 반드시 필요한 것에 대하여 오래 생각할 수 있었다.82. 누군가에게 보이기 위해 꽃을 피우는 생명은 없었다. 그저 때를 기다렸다가 자신이 품은 싹의 결대로 용기내어 제 몫을 살아가는 것만으로도 숭고하게 아름다웠다. 살아가는 것과 죽어가는 것, 사라지는 것들로 뒤덮인 시골길을 매일 오가며 우리는 살면서 꿈을 이루기에 정해진 때는 없음을 조금씩 알..
142. 물질주의 가 나쁜 게 아닙니다. 돈을 모으고 부를 늘리는 과정에서 행복을 느낀다면 그 또한 좋은 삶입니다. 지금의 저에겐 그 의미와 필요가 없어진 것일 뿐
저자 정보 (2021)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일상에 밑줄을 긋는 마음으로 자주 사진을 찍고 무언가를 적는다. 10년 동안 잡지 에디터로 [PAPER], [AROUND], [대학내일] 등에 글을 썼고 현재는 트렌드 당일 배송 미디어 캐릿(Careet)을 운영하고 있다. 출근한 자아는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서 Z세대 트렌드를 탐구하고, 퇴근한 자아는 느리게 흐르는 세상에서 주로 맥주를 마시며 에세이를 쓴다. 일상을 사랑하기 위해, 일을 더 잘하기 위해 기록을 다양하게 활용한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여행지에서 마시는 모닝 맥주. 『평일도 인생이니까』, 『좋아하는 걸 좋아하는 게 취미』, 『오늘의 할 일력』 등을 펴냈다. 최선을 덜 하는 삶을 고민하는 사람. 이 정도면 됐지, 그럴 수 있어. 나에게도 남..
저자 정보 (2020)저자 : 강성구 물건과 추억을 짊어지고 사는 사람. 대학 산악부에서 산을 만났고, 산악 잡지 기자로 3년을 일했다.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소속의 국립산악박물관을 거쳐 현재는 국립등산학교에서 근무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 설악산을 마주하며 산다. 그림 : 렐리시 일러스트레이터 겸 편집 디자이너. 일상 속 공감 가는 모멘트를 그리고, 다수의 단행본과 매거진을 디자인하고 있다.63. 대피소는 지리산에 8개, 설악산에 5개, 덕유산에 2개, 소백산에 1개씩 있다.88. 정말 좋은 양말은 충격흡수와 땀 흡수는 물론이고, 며칠을 신어도 냄새가 나지 않는다.겨울 산행을 한다면 장갑은 하나만 착용하는 것보다 움직임이 좋은 이너장갑을 끼고, 그 위에 두툼한 장갑을 끼는 형태가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