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1/01 (8)
My DataBase
Jane Bluestein - 한때 펜실베이니아 주 피츠버그의 빈민촌에서 아이들을 가르쳤고, 카운슬러이자 교사 훈련 프로그램의 담당자였던 블루스틴 박사는 정열적이고 따뜻한 교육자이다. 교육을 주제로 한 솔직한 이야기와 현실감 있는 풍부한 내용, 유머 감각이 뛰어난 그의 강연은 그를 미국을 대표하는 국제적인 강연자로 만들어 주었다. 청소년 위기 관리 분야의 전문 상담가이기도 한 그는 어른과 아이들이 건강한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하고 있다. 현재 '국립자부심위원회(National Council for Self-Esteem)'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방 중학교에 자원교사로도 일하고 있다. 저서로는 《21세기의 규칙》, 《성공적인 교사가 되는 법》, 《부모와 십대, 그 경계선》 등이 있다.학생이 ..
오래된 전기들에서는 다빈치의 외모에 대한 언급이 자주 발견되는데, 그의 외모가 얼마나 수려한지 그를 보기만 해도 슬픔이 사라질 정도였다고 한다.그는 언제나 작은 수첩을 가지고 다니면서 자신에게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모든 것들을 기입해 두는 습관이 있었는데, 130권 페이지로 수천 쪽에 달하는 이 방대한 기록들은 그가 끊임없는 노력으로 새로움을 창조하는 인물이었음을 확인시켜준다.그는 평소 인습과 편견에서 벗어나기 위해 데생을 통해 지각하고 성찰하는 능력을 훈련했는데, 이 방법을 모든 학문에 적용시킴으로써 그 모든 영역에서의 놀라울 만큼 현대적인 발견과 발명을 이룩하며 자기 세기를 엄청나게 앞지를 수 있었던 것이다.자신이 남긴 수첩의 방대함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숫자의 회화 작품을 남긴 것은 부단히 완벽을 ..
Tom Stone톰 스톤은 국제적인 세미나와 강의를 통해 자기 계발과 성장을 위한 효과적이고 유익한 기술을 고안하고 계발하는 데 자신의 삶을 투자해 왔다. 지금은 인간 소프트웨어 공학 분야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이토록 멋진 순수 의식을 깨닫기까지 삶의 모든 경험이 어떤 식으로든 기여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그 많은 삶의 경험과 스승을 여기서 일일이 열거하기는 어렵다.당신도 이처럼 간단한 순수 의식 기술을 적용하면 두려움과 분노, 죄의식과 후회, 분노와 우울, 불안과 걱정, 초조함과 고통에서 해방되고 예전보다 더 많은 기쁨과 성취감, 성공과 행복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순수 의식이란 바로 의식이 깨어 있는 상태, consciousness 생각 사이의 틈이 완전히 텅 비어 있는 것을 느껴보라.거기에..
지동직 영풍산업, 현대양행을 거쳐 한국중공업(현 두산 중공업) 이사, 일본 지사장을 지낸 그는 1990년 귀국 후 해외영업 이사, 신규 사업 이사 등을 역임하면서 아시아, 유럽, 미주 등 세계 각국과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많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그가 주목한 것은 배려의 힘이다. 다양한 민족과 다양한 계층에도 불구하고 어디서나 환영받고 존경받는 사람들은 한결같이 배려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 책은 그가 긴 기간 동안 배려할 줄 아는 사람들의 말과 행동을 관찰하고, 그동안 보아왔던 배려의 기술들을 정리한 것이다.친절한 말은 그 말을 하는 사람뿐 아니라 듣는 사람에게도 친절한 행동을 불러일으킨다.그리고 이것은 우발적이 아니라 습관적인 것으로 친절한 말..
이일수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에서 예술기획을 전공해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어린이를 포함한 대중들이 친근하게 그림을 즐길 수 있는 전시회를 기획·감독하고 있으며, 예술을 주제로 한 다양한 강의와 미술서 집필을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기획 전시는 안녕하세요!blog.naver.com/iss003큐레이터라는 명칭은 원래 박물관이나 미술관에서 일하는 학예사들을 칭하는 용어로, 갤러리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갤러리스트 혹은 딜러라고 하는 것이 옳다.작품을 미술의 표현 양식으로만 보지 말고, 그림을 그린 사람의 의도와 전시를 기획한 사람들의 생각을 읽기 바란다.현재 국공립 미술관들은 별도로 채용 시험을 치르고 있기 때문에 그에 준한 준비를 별도로 해야 할 것이다.문화체육관광부에 등록된 미술관 및 박물관, 대학교,..
부자를 비난하면서 돈을 경시하면서 부자를 꿈꾼다는 것은 불가능하다.하지만 이런 것을 보면 실로 가볍다는 생각을 떨쳐버릴 수가 없다.왜 우리는 이렇게 이일저일에 조금씩 손을 대면서 적당히 가볍게 사는 것일까?진짜 이유는 우리가 진심으로 좋아하고 사랑하는 것이 없기 때문이 아닐까.한 번 빠지면 다른 건 아무것도 안 보일 정도로 몰입하는 일이 없기 때문에 적당히 이것도 해보고 저것도 해보는 것이다.우리의 문제는 진정으로 사랑하는 그 무언가가 없다는 데 있다.다른 걸 다 포기해도 아깝지 않을 만큼 사랑하고 열중할 수 있는 그 무엇 말이다.무엇인가를 진심으로 사랑하고 오직 그것만을 위해 살 때 비로소 성공을 거머쥘 수 있다.진심으로 사랑하지 않으면 금방 질리거나 한눈을 팔게 된다.그러면 성공은 저 멀리 도망가고 ..
한정록, 허균 광고는 흥미와 재미, 정보라는 3 요소가 들어 있을 때 성공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웹 2.0 시대에는 설명하지 말고 설득하라고들 한다.예를 들어 와인을 팔 때 와인이 지니고 있는 효능이나 숙성 기간 등을 알려주는 것만으로는 뭔가 부족하다.여기에 와인을 재배하기까지 겪었던 농부의 이야기를 들려줄 때, 또는 와인에 얽힌 옛 이야기나 신화를 접목하여 들려줄 때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잘 만든 제품과 잘 만든 이야기가 합쳐져야 잘 팔리는 시대이다.책을 읽은 후 알게 된 점을 다양한 상황과 대상에 맞게 전달하는 연습이 필요하다.토끼의 낙천성, 최선을 다하는 삶의 태도가 나에게 필요하다는 의미로 될 것이다.주인공의 심정에 깊이 공감하면서 읽어야 주인공의 내적 갈등이 눈에 들어온다.주인공이 ..
탄줘잉 1969년생으로 중문학을 전공했다. 신문사, 잡지사, 출판사 등에서 편집자로 오랫동안 일했다. 막심 고리키의 “목표를 추구하면 할수록 인간의 능력은 점점 더 발전하고, 사회에 이로움을 준다” 는 말을 인생의 좌우명으로 삼고 있으며 진지한 사유와 독특한 관점, 담백한 문체가 돋보이는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 편저로 『살아 있는 동안 꼭 해야 할 49가지』가 있다.랴오닝사범대학 중문과를 졸업했다. 경제잡지사와 위안류출판공사에서 편집자로 일하는 동안 평론, 서평, 에세이 등 다양한 장르의 글을 발표했다. 특히 사람에 대한 따뜻한 시선과 삶에 대한 진지한 고민, 그만의 감성적 사유가 묻어나는 글을 써내 많은 독자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현재 중국에서 지명도 높은 인기 작가로 꼽힌다. 주요 저서로는 『살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