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DataBase
야마다 히로미- 아침에 쓰는 미래일기, 돈과 행운을 부르는 정리의 비밀 본문
저자 : 야마다 히로미 사단법인 스페이스 크리에이트협회 대표이사. 드림 스페이스 크리에이터??. 룸 테라피?? 개발자. 눈에 보이는 환경을, 눈에 보이지 않는 행복을 얻는 공간으로 활용하는 기법을 가르치고 있다. ‘삶을 즐겁고 행복하고 의미 있게 바꾸자’는 내용의 강연과 출판 활동을 통해 수천 명의 인생을 변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었다. 저서로는 공저 《과학으로 풀어낸! 끌어당김 실험집》 《우주와 연결된 방의 마법宇宙とつながるお部屋の魔法》 《원하는 대로 삶이 바뀌는 룸 테라피》 《돈과 행운을 부르는 정리의 비밀》 등이 있다.
저자 : 하마다 마유미 일본 유통과학대학 부교수. 작가 겸 번역가. 연구 분야는 영어 교육과 긍정심리학. 대학에서 심리학과 뇌 과학을 영어 교육에 접목한 ‘내용 언어 통합형 학습’과 학습 의욕을 향상하고 자기긍정감을 높이는 다양한 교수법을 실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공저 《과학으로 풀어낸! 끌어당김 실험집》 《그래머 네트워크》 등 다수가 있다. 역서로는 《초프라 박사의 리더십 일곱 가지 법칙》 등이 있다.
역자 : 황세정 이화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를 졸업했으며, 동대학 통역번역대학원에서 일본어 번역과 석사를 취득했다. 취미로 시작한 일본어에 푹 빠져 번역가의 길을 선택, 번역서 같지 않다는 말을 최고의 칭찬으로 여기며 자연스러운 문장을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현재 엔터스코리아 출판 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인간 관찰》, 《일이 편해지는 TO DO LIST 250》, 《시시하게 느낀 잡담이 어떻게 직장생활에 무기가 되는가》, 《초일류 잡담력》, 《인생의 버팀목이 되어주는 33이야기 90명언》, 《나라면, 그건!》, 《놀이의 품격》등이 있다.
심호흡을 하고 문장을 정성껏 따라 쓴다.
쉽게 이뤄질 소소한 일부터 조금씩 단계를 높여 자신이 진정으로 바라는 일을 향해
각 주의 주제에 관해 짧은 과거형 문장으로 쓴다. (1. 소소한 행운, 2. 업무 집안일 공부, 3. 새로운 습관, 4. 좋은 기분, 5. 풍요로움, 6. 자신의 매력, 7. synchronicity)
문장의 마지막에 소원이 이루어진 감정을 표현한다.
음독(골도음을 통해 외부와 내부 양쪽에서 들어옵니다.)
예축(미리 풍작을 축하)
1~2주 정도 적어본 다음, 나중에 한꺼번에 다시 읽어보면서 실제로 이루어진 일이나 깨달은 점을 메모해보세요.
적으면 잊어버리는 인간의 습성을 이용해 여러분이 집착하거나 염려하는 일을 잊게하고, 희망을 실현
이루어진 일만 공유한다.
머릿속이 온갖 생각으로 가득차 있을때는 직감조차 받아들이지 못해 좋은 아이디어를 떠올리기 어렵지만, 긴장이 풀리면 알파파가 생성되며 창의력이 향상됩니다.
항상 바라는 일을 떠올리는 사람은 늘 기분이 좋고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스스로 깨닫지 못하고 있을 뿐, 누구나 어느쪽으로든 상상력을 발휘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스스로 생각해서 행동한다고 여기지만, 사실 우리의 행동은 대부분 자라온 가정환경이나 교육을 통해 무의식에 깊이 새겨진 사고가 조종합니다.
마음 속으로 생각한 일은 눈에 보이지도, 귓가에 들리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생각을 글로 적기 시작하자 그때부터 글이 눈에 보이게 되었고, 그와 관련한 생각과 이미지가 떠오르기 시작한 것입니다.
이상적인 미래의 나도 이것을 쓰고 있을 것이다.
1. 물건이 적다.
2. 낡은 물건이 없다.
3. 작은 물건을 바닥에 내려놓지 않는다.
딱 봤을 때 좋아보여서, 할인가격이라서, 쓸모있을 것 같아서와 같이 그 순간의 기분으로 충동구매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쓰레기통은 꼭 뚜껑이 달린 것으로 장만하자.
미래용 폴더로 꿈꾸던 일에 한 발 다가선다!
물질보다 시간, 공간, 성장 등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얻기 위해 돈을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