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DataBase
싱글부터 노년까지 인테리어 가이드북 본문
|
두근두근 11월의 입주를 앞두고 있는 사람입니다. 역시나 철저한 플랜이 있어야만 가구 구입 때도 한 번에 할 수 있어 좋을 것 같아요. 전문가가 아니기에 이런이런 스킬을 사용했다는 것을 분석해내지 않으면서도 조화가 잘 이루어지고 멋진 그런 인테리어를 하고 싶은 마음을 갖고 있어요.
새 아파트라 구조변경은 하지 않을 거지만,
"리모델링 공사를 하는 분이 아니더라도... 홈드레싱 아이디어는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가 될 것입니다."
"깨알팁"
"단언컨대 인테리어 백과사전입니다."
"인테리어 아이디어 선물" 이라는 말에 혹했어요.
말풍선 인테리어 팁은 귀엽게 팁을 전해주더라구요.
다만 아파트 면적을 전용면적으로 해주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책 속의 좋은 아이디어
1. 침대 헤드보드 위에 수납장을 단 거, 외국의 작은 집 인테리어 사진에서 보고 저도 염두에 두고 있었던 것으로 책의 사례 곳곳에서 응용되어있어 참으로 반가웠어요. 이런 생각 이상한 거 아니구나 하고 말이죠.
2. 평범함 속에 힘을 준 부분을 더한 nomcore는 질리지 않을 수 있는 스타일이네요.
너무 하얗게 꾸민 집을 가봤는데요. 그런 건 처음에는 '우와'하지만 완전히 멋있는 건 아닌 것 같아요. 색상을 통일하는 게 인테리어의 기본인 걸 이제서야 알아가고 있지만, 색 사용에 너무 인색해도 재미가 없다고 느껴지거든요.
뿐만아니라 p.144의 팁에도 나오듯이 "안쪽 배경으로 짙은 컬러를 선택하면 깊이감이 느껴져... 더 넓어보인다" 이니까요.
침대 헤드보드 위에 수납장을 달고 생긴 벽부분 색을 달리 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였어요.
"모던한 화이트가구를 들였다면 진한 컬러보다 연한 파스텔 벽지가 깨끗하고 산뜻한 느낌을 준다. 앤티크하거나 진한 나무색 가구로 채운 서재라면 딥그레이나 딥블루 계열의 진한 컬러 벽지를 사용하는 게 고급스럽다"
3. 백지영, 안젤라 박, 이지혜와 같은 연예인 집이 나와서 재미있어요. 특히 이지혜집의 거실 오픈형 선반장은 파이프를 연결해서 만든 게 마음에 들었어요. 다른 사례에서는 검은색 파이프를 사용했더라구요.
이거는 좀 웃긴 발견인데 안젤라박네 안방 화잘실에 변기가 두개? 특이하네요.
꼭 연예인이 아니더라도 사례의 집에 그 가족들이 환하게 웃고 있는 모습이 보기 좋더라구요. 그분들에게도 좋은 추억으로 남고, 독자들도 집이 더 친숙해보이고요.
4. "단, 유리창을 가리거나 열어놓을 수 있는 허니콤 셰이드를 달아 아이의 사생활도 보장해줘야 한다." 허니콤 셰이드가 몇 사례에서 나왔는데 뭔지 몰라서 인터넷을 찾아보니 역시 좋은 거네요. 이 책을 통해 처음 알게됐어요. 중간부터 가려지는 탑다운 방식도 있고요. 위의 놈코어를 포함해서 낯선 용어도 팁을 달아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5. "불필요한 부분을 가리는 칠판 슬라이딩 도어"
6. Part3 case4 의 욕실공사 엄지 척! 전체적으로도 그동안 본 몇몇 옛날 복도식 59제곱미터 인테리어 중에 가장 탁월하다고 생각해요.
7. 제가 꾸미고 싶은 거실 스타일은 Part4 case1 이에요. 사용성 때문에 검은색 가죽쇼라를 염두에 두면서도 칙칙할까봐 걱정했는데 사례에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용기를 얻었어요. 이사갈 집 아트월이 갈색이라 이 집처럼 TV를 둘러싸는 장을 짜는 것도 좋을 것 같구요. 카우치쇼파, 1인용체어, 화분과 스탠드 배치까지 제가 꿈꾸던 그림이에요.
8. 천장에 행잉 플랜트를 올려놓는 공간
9. 폴딩도어로 방 만들기
10. 타공판.
얼마인지는 모르겠지만 응용해서 우텐실로 못지않게 활용하고 싶어요.
궁금한 것
1. "천장에서 내려오는 벽면을 조금 띄고 벽지를 시공하면 방이 더 넓어보인다는 거 아세요?"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요.
2. "묵직한 블랙소파 하나만 있는 거실에는 선명하고 과감한 색감의 팝아트, 명화 등을 위쪽에 배치하면 집 안에 포인트가 되는 인상적인 아트월을 만들 수 있다."고 나왔는데 제가 마음에 품은 Part4 case1에서 보면 쇼파 쪽 벽에 그림이 없더라구요. 그러고보니 없는 집도 있던데. 뭐가 나은 선택인가요? 그냥 취향대로 안다는 것도 정답인가요?
1번은 벽면 상단에 화이트벽지를 두고 하단에 컬러 솔리드벽지를 두면 천정이 더 높아보여서 넓어보인다는 거랍니다.
2번은 당연히 액자나 인상적인 포인트를 거시는 걸 추천하는데, 세팅 전에 촬영이 있었던 댁도 있고해서 없는 댁도 있는 거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