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DataBase
9/3 매력으로 세상을 움직여라. 본문
9/3 목요특강
매력으로 세상을 움직여라
l 일은 82, 쉴 땐 느리게
낮엔 82, 저녁엔 느리게
주중엔 82, 주말엔 느리게
l 매력(魅力):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아 끄는 힘, 도깨비처럼 홀리는 힘
l GDP15000이상의 사회: dream society
ü 기능, 필요, 상품, 커피, 두부, 근면, 성실, push보다
감성, 좋아하는 것, 매력, life style, 친환경, pull로 상품 구매
ü Art trend: 잔잔한 음악과 조각품이 있는 공간
ü Art marketing: 두통약과 르누아르, 프라다 폰
ü 나도 문화의 길, 예술의 길을 함께 하고 싶다.
l 매력의 힘
ü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ü 호의를 이끌어낸다.
ü 비판, 비난을 완화시킨다.
ü 위기를 피할 수 있다.
l 세상의 Trend
ü 인간은 죽을 때까지 성적 매력을 느낀다.
ü Global 시대의 포용력
ü 도전, 열정 –
ü 언어 – 감사, 칭찬, 위로
ü 나눔, 봉사 – 하늘은 남을 돕는 자를 돕는다. (배려하며 함께 성장하는 사람)
ü 영성적 매력 –
l 매력의 예
ü 오바마의 농구, 골프하는 모습: 미국인이 좋아하는 것, 스포츠
ü 샤라포바의 빨간 원피스: 뉴욕의 상징인 빨간 사과
ü 언행일치
ü 최신곡을 가수보다 더 멋지게 부르는
ü 매너좋고 룰도 잘 아는 골프인은 같이 쳐서 행복하게 만드는데, 그의 마인드는 ‘신께서 내게 귀한 세 분을 5시간 동안 맡긴다’ 였다.
ü 푸틴의 수영사진: I’m strong still now.
l 우리나라는 하드파워는 세계 10위다. 소프트 파워는 국가인지도 33위라는데? 이제 강국은 군사, 경제에서 문화로 간다. 국가의 매력도를 높이려면 개인, 가정을 매력적인 곳으로 만들어야 한다. 요즘 인테리어 멋있고 음악 죽이는 그런 매력적인 바깥의 곳들이 많다. 우주의 중심인 우리의 가정이 다른 나라보다 훨씬 Smart home, Intelligent home이긴 하지만 Attractive home으로 만들어야 가족들이 집에 모일 수 있을 것이다.
l 죽기 전에 꼭 한 번 서울에 가고 싶다고 외국인들이 말한다면 얼마나 좋겠는가?
ü 그런 의미에서 서울의 새로운 슬로건이 좋다. ‘맑고 매력 있는 세계도시’
ü 본인의 슬로건: 신나게 살자, 신나게 해주면서 살자.
ü 기업들의 슬로건: 사랑해요 LG, 또 또 사랑, 고객이 행복해질 때까지, 인류를아름답게
ü 기타 마음에 드는 문구: 꽃으로도 때리지 마라, 네가 가시방석으로 앉은 자리가 꽃자리니라.
l 내적 매력(깨끗함, 윤리, 영성경영)이 중요하지만 외적매력(미용실이나 옷 등 아름다움, 디자인, 엔터테인먼트 경영)에도 신경 써라.
l 매력형 기업이란?
ü 매력적 CEO
ü 매력적 인재
ü 매력적 제품
ü 매력적 design
ü 매력적 service
ü 매력적 brand
ü 매력적 근무환경
이러면 사람이 몰리고, 돈이 몰린다.
이 점포의 attraction point 10개는 뭘까?
l 매력창출의 5단계
ü 자신의 매력을 알라.
ü 자신의 매력을 발달시켜라. (상상력의 세계다. 없으면 만들어내라.)
ü 자신의 매력을 강화시켜라. (약점을 잘 make up, 반 매력요소 제거)
ü 자신의 매력을 표출시켜라.
ü 매력 그 자체가 되라. (매력 정체성: 본인은 assist misson 수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