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11 (29)
My DataBase
박수연 대학에서 국어국문학을 전공했습니다. 지금은 출판사에서 그림책을 만들며 글을 쓰고 있습니다. 그림책을 만드는 일에 행복함을 느끼며,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그림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122. 천천히 만번 경계하라. 무릇 부부란 인륜의 시작이고 만복의 근원이다. 아무리 친밀하고 가까워도 지극히 바르고 지극히 삼가야하는 자리다. 그래서 군자의 도는 부부에게서 시작된다는 것이다. 그런데도 세상 사람들은 예의와 존경심을 잊어버리고 버릇없이 모욕하고 거만하고 인격을 멸시해버린다. 손님처럼 공경하지 않기 때문이다. - 퇴계, 손자 이안도가 혼인할 때 보낸 편지 중131. 도산서원148. 겸손은 실력을 감추고 낮추는 것이 아니라 태도와 자세를 낮추는 것이다. 퇴계 이황의 인품과 낮아짐은 그가..
26. 글 읽는 선비들의 무리를 뜻하는 사림33. 심성의 도야를 위하여 자연의 원리를 객관적으로 또는 자발적으로 탐구, 체득하게끔 건축물의 구도를 꾀하고 있다. 일찍이 성리학의 개척자 주자도 이 점에 유의하여 서원의 주변 조경에 관심을 기울여 무이9곡을 조성하고 무이정사를 지었다. 이황이나 이이도 이를 본받아 서원을 건립함에 있어 우선 주변 조경에 힘썼다.
저자 정보 (2017)김은주 저자 김은주는 충남대 산업미술학과 공예 전공 /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 경영 석사 / (사)한국종이접기협회 정회원 / (사)한국종이접기협회 한국종이문화원 종이접기콘텐츠 분과장 / (사)한국종이접기협회 자격증반, 연구반 강사 신흥대학, 경민대학 아동미술학과 종이조형실습 강사 역임 / 제6회 일본 큐슈오리가미 컨벤션 강의 / ‘월간 유아’ 종이접기콘텐츠 다수 게재 / 제5회 나라꽃 무궁화 공예대전 금상 / 제18회 전국종이조형작품 공모전 동상 (사)한국종이접기협회 ‘생각 쑥쑥 종이세상’, ‘틴틴 페이퍼 아트’ 프로그램 공동개발 / (사)한국종이접기협회 유아종이접기 교육지도서 3급, 2급, 1급 교재 공동개발연필꽂이, 바구니 등 만들고 싶은 게 가득하네~
저자 정보 (2016)저자 홍유진은 길 위의 삶을 사는 여행작가 인도, 남미, 지중해의 섬들, 일본, 유럽, 미국 등을 여행하며 일상을 여행 날처럼, 여행을 보통 날처럼 오랜 시간 여행자로 살고 있다. 오래된 도서관, 글쓰기, 여행, 미셸 푸코, 베스파 스쿠터, 커피, 홍차, 그림, 뮤지컬, 연인, 북바인딩, 분홍색을 사랑한다. 주로 여행을 주제로 책을 쓰거나 그와 관련해 다양한 매체에 기고한다. 한겨레교육문화센터 등에서 ‘여행작가 6주 과정’, ‘독립출판 6주 과정’, ‘나만의 여행에세이 만들기’, ‘인디자인 일일강좌’를 강연 중이다. 여행 사진전 〈통닭통닭 교토〉 〈갈수록 더 그리운 제주〉를 개최했다. 지은 책으로는 《무작정 따라하기 오사카 교토》 등이 있으며, 현재 여행에세이 《라다크. 훈자 기행(..
as a man thinketh, foundation stones to happiness&success 각색26. 결과는 원인을 선택한 바로 그 순간에 이미 운명지워졌다82. 재앙의 원인을 다른 곳에서 찾지 말라. 스스로의 생각과 행동 방식, 그것이 바로 재앙의 근원이다. - jean-jacques rousseau모든 어려움은 당신의 행동에서 비롯된다. 행동이 올바르면 모든 어려움과 문제는 말끔히 사라진다. 97. 늘 맑고 순수한 생각을 하면 더 이상 병이 들 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맑고 순수한 마음을 품으면 그 순간부터 우리는 아주 자연스럽게 불순한 것들을 받아들이지 않게 된다. 105. 인간은 미래의 자신을 살리는 삶을 살아야 비로소 고생이나 아픔을 느끼지 않고 행복을 느낄 수가 있다. 111. ..
경회루 지붕의 잡상과, 낙양각 장씩 문틀 너무 귀엽다. 월대 와 다리의 서수, 심지어 해태까지 우리 전통건축의 귀여움에 반하네
저: 고광윤(슬로우미러클)30년 넘게 영어학과 영어교육 및 언어 습득에 대해 연구하고 교육해왔다. 특히 아동 영어교육 분야의 국내 최고 권위자로서 한국 아동들이 영어를 가장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현장에 적용해왔다. 그가 찾은 최고의 방법은 영어책을 즐겁게 읽는 것. 이 방법을 통해 그는 자신의 네 자녀를 모두 영어가 유창한 사람으로 키워냈다. 저비용의 쉽고도 확실한 방법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불필요한 곳에 많은 돈과 시간을 낭비하는 한국의 현실이 안타까워, 자신이 연구하고 실천한 영어학습법을 대중들에게 널리 알리고 교육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특히 네이버 카페 ‘슬로우 미러클 마법학교’를 개설하여 재능 기부 차원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많은 사람의 영어 고민을 덜어주고 있..
조용헌 강호동양학자, 사주명리학 연구가, 칼럼니스트. 보이는 것을 통해 보이지 않는 것을 감지하는 혜안을 지닌 이 시대의 이야기꾼. 강호江湖를 좋아하여 스무 살 무렵부터 한국은 물론 중국, 일본을 드나들며 수많은 기인, 달사, 학자들과 교류하고, 700여 개의 사찰과 고택을 답사했다.문文ᆞ사史ᆞ철哲ᆞ유儒ᆞ불佛ᆞ선仙ᆞ천문ᆞ지리ᆞ인사 등을 터득한 그의 학문 세계를 강호동양학이라 일컫는다. 미신으로만 여기던 사주명리학을 좋은 삶을 살기 위한 방편이자, 철학과 인문학으로 대접받는 첫 기단을 올린 장본인이다. 문필가로서의 그의 문장은 동양 산수화의 부벽준처럼 거칠 것 없이 시원하다는 평을 듣는다. 그간의 저서를 통해 그는 한국인의 ‘마음의 행로行路’를 이야기하고 있다. 아주 먼 과거에서 시작하여 미래로 이어지는 ..
11. 그(정세주)는 어렸을 때도 다른 어린이처럼 만화를 보지 않고, 기업가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보았다고 합니다. 15. 그(Artem Petakov)는 프린스턴 대학교에서 컴퓨터 과학, 심리학, 금융 그리고 연극을 공부했습니다.31. 우리는 무엇을 먹느냐보다 왜 먹느냐에 더 관심을 둔다. 36. 변증법적 행동 치료 dbt의 핵심 개념인 명상37. 우리가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장기적인 이익에 반하는 결정을 할 수도 있고, 장기적인 이익에 부합하는 결정을 내릴 수도 있다. 이것이 인지행동 치료 cbt의 기본 원칙이다. 도움이 되지 않는 사고방식과 행동 방식을 조사하고 의문을 제기한 다음, 사고 패턴과 행동 습관을 이익이 되는 방식으로 바꾸는 것이다.66. 목표설정은 삶, 습관, 행동을 바꾸는 데 매우 ..
저: 모리구치 유스케연구자들의 창의적인 연구를 독려하는 학풍으로, 노벨상 수상자 11명, 필즈상 2명 등을 배출한 연구 중심의 세계적 명문대학교인 교토대학교에서 본인의 이름을 딴 모리구치 연구소를 운영하며 발달심리학과 발달인지신경과학을 연구하고 있다. 특히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인지, 사회성, 뇌 발달 등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아이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어른으로 성장시키는 방법을 찾고 있다. 교토대학교 문학박사로서, 학내에서 연구하는 것 외에도 보통의 아이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오사카 가정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중이다. 주요 저서로는 《아이로부터 어른이 태어날 때: 발달 과학이 풀어내는 아이의 마음의 세계》, 《자신을 통제하는 힘: 비인지 기능의 심리학》(국내 미출간) 등이 있다. 9. 아이들은 평소에 ..
※ 저자소개 이름: 닉 드르나소(Nick Drnaso) 약력: 그래픽노블 작가1989년 미국 일리노이주 팔로스힐스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첫 책 『베벌리』(2016)로 《LA타임스》 ‘최고의 그래픽노블상’과 앙굴렘 국제만화축제 ‘새로운 발견상’을 받으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두 번째 책인 『사브리나』(2018)는 ‘걸작’, ‘충격적인 예술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그래픽노블로는 최초로 맨부커상 후보에 올랐다. 《뉴욕타임스》 ‘올해의 책’, 《가디언》 ‘올해 최고의 책’으로 선정되었으며, 앙굴렘 국제만화축제에서 ‘새로운 재능상’을 수상했다. 현재 아내와 고양이 세 마리와 같이 시카고에 살고 있다.8. 어릴 때는 모든 것이 의미로 차 있지. 나이가 들면 아무것도 의미가 없어져.9. 아이들은 느끼는 법을 아는 대..
13. liner note. 음반 레코드 재킷과 cd앨범 등에 있는 책자에 등에 쓴 해설문35. meno's paradox는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무엇을 비울지 결정하는 것의 어려움에 대해 말하고 있다.내가 대학원에 들어가자마자 알게 된 것은 박사학위에 준하는 지식을 이미 갖게 된 사람만이 과학이든 인문학이든 어떤 장기적 연구의 가능성을 그릴 수 있다는 점이었다. 학교와 교수의 명성만 고려해 학과나 대학을 선택하는 것은 미래를 위한 완벽하지 않은 가이드를 따른 것일 뿐이다.내가 공부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상대방의 입장에서 어떤 질문이 나올지를 상상57. 어머니는 내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 '일'을 10분 이내로 할 수 있는, 작고 다루기 쉬운 작업을 나누라고 말씀하셨다.61. 자신을 객관..
똑똑 한글단추BEST한글 학습과 누리과정이 결합된 이야기를 읽으며 우리 아이들이 재미있고 바르게 한글을 익힐 수 있도록 해 주세요. 만들기 할 게 많아서 시간 보내기 좋다. ㅎ언어유아 3세 ~ 유아 7세38권 1. 똑똑! 누구네 집일까요?영역언어영역권번호1 권상세내용가족들이 할아버지 집 안 여기저기에 꼭꼭 숨어 있어요. 가족들은 어디에 숨어 있을까요? 아빠, 엄마, 할머니, 할아버지, 오빠와 숨바꼭질 놀이를 즐겁게 해 보아요.2. 정윤이의 멋진 목장영역언어영역권번호2 권상세내용정윤이네 목장에는 많은 동물들이 살고 있어요. 어떤 동물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만들어 보고서 알맞은 곳에 놓아 보아요. 동물들이 모두 몇 마리인지도 세어 보아요.3. 맛있는 과일 싱싱한 채소영역언어영역권번호3 권상세내용사자 아저씨,..
32. 부모는 명령이 아닌 질문과 반성을 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74. 글을 쓰는 행위에는, 껍데기는 가고 진짜만 남게하는 무언가가 있다. 글쓰기에서 저마다 진짜 마음과 진짜 생각을 찾을 수 있다. 세계를 새롭게 감각하고 사유하면서 만들어 낸 자신만의 세계에서 자유롭고 당당할 수 있다. 87. 무엇이 되지 않아도, 무엇을 성취하지 않아도, 목표가 분명하지 않아도 괜찮은 사람이라는 것을 배워가고 있어요. 93. 자신을 괴롭히는 사람들에게 대응하는 용기를 가지고, 자기를 행복하게 하는 사람들에게만 마음을 써야 한다는 걸 배운다. 96. 완벽하지 않은 채로 완벽해, 우리처럼 98. cuore 이탈리아어로 마음이란 뜻이며 사랑, 우정, 감동, 열정의 의미까지 포함한다. 145. 사랑은 어떤 경우에도, 반드시, ..
76. 같은 문장을 gemini를 비롯한 생성형 AI에게 물어보면 더욱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문장에서 언급한 Magna Carta Libertatum이 무엇인지 단어를 해석해주고, 어떤 역사적 의의를 지녔는지 설명해주었습니다. copilot에 이미지를 붙여넣어 물어볼 수도 있다.퀴즈와 오답정리 가능시간여행역사인물과 chat142. 역사적 인물은 단순히 과거의 사람이 아니라 현재와 미래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존재이기 때문이다.154. 제(임금)국주의 imperialism특정 국가가 다른 나라, 지역 등을 군사적, 정치적, 경제적으로 지배하려는 정책163. copilot, gemini 는 무료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Gemini는 영어로 질문했을때만 이미지를 만들어줍니다.182. 신..
오늘도 감사한 일은 있다.문득 한 아주머니가 아이가 엄마 닮아서 예쁘고 날씬하다고 ㅎㅎ 말하시는데! 아주머니가 예쁜 미소였다. 가지 애호박 계란찜 비빔밥 / 국수 / 피자친구 전화와서 1시간 넘게 통화오늘 아침에도 화가 나서 소리쳤었다. 육아는 인격수양을 해야해서 힘이 든다. 돈이나 시간이나 인격이 넘쳐나야 여유롭게 아이를 키울 것 같다. 나는 힘들게 아이를 가져서 아이가 필요한 사람이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더 행복하게 살 것이다. 내 애를 낳는 것과 키우는 것 다 어떤 보람이 있는 건 아닌 것 같다.
94. 까꿍의 각은 깨우치다, 궁은 다하다, 집중하고, 정신차려서 늘 깨어있자는 뜻이다.행복 10계명1. 운동하라.2. 잠들기 전 좋았던 일들을 떠올려라.3. 대화를 나누어라.4. 애완동물이나 식물을 가꾸어라.5. TV시청 시간을 반으로 줄여라.6. 미소를 지어라.7. 소홀했던ㄷ 사람들에게 전화하라.8. 하루에 한 번씩 유쾌하게 웃어라.9. 매일 자신에게 작은 선물을 하자.10. 매일 누군가에게 친절을 베풀어라.
이안 1998년 『녹색평론』에 「성난 발자국」 외 두 편의 시를 발표하고, 1999년 『실천문학』 신인상에 「우주적 비관주의자의 몽상」 외 네 편이 당선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시집 『목마른 우물의 날들』 『치워라, 꽃!』을 썼습니다. 동시 평론집 『다 같이 돌자 동시 한 바퀴』를 냈으며, 이 책은 『고양이와 통한 날』 『고양이의 탄생』 『글자동물원』 『오리 돌멩이 오리』에 이은 다섯 번째 동시집입니다.20. 난 결심했어 시인이 되기로선생님이 그러는데 시는 아름다운거래난 다른 게 아니라아름다운 사람이 되겠다는 거야아름다운 시를 쓰는 사람이안 아름다울 순 없잖아?시인에게는 연필과 수첩만 있으면 된대그게 시인의 유일하고도 절대적인 무기라는 거야그 둘만 가지고 세상과 맞서는 거지아름답지 않니?백살까지..
도다 구미㈜아도트 커뮤니케이션 대표이사, 비영리 사단법인 일본 앵거 매니지먼트 협회 이사 릿쿄대학 문학부 졸업. ‘앵거 매니지먼트’, ‘어서티브 커뮤니케이션’, ‘아들러 심리학’을 기반으로 한 커뮤니케이션 교육 전문가로 강연 횟수는 4500회가 넘고 누적 수강생은 22만 명에 이른다. 텔레비전, 라디오, 잡지를 비롯한 다양한 미디어에서 활약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앵거 매니지먼트』, 『분노 취급법 대백과』, 『앵거 매니지먼트 : 화내지 않고 말하는 법』, 『나중에 분노가 찾아오는 사람을 위한 처방전』 등이 있으며 국내에 소개된 저서로는 『가슴에 바로 전달되는 아들러식 대화법』이 있다.2. 인간관계로 고민하는 일이 크게 줄었어요.저와 생각이 다른 사람한테서 받는 스트레스가 사라졌어요.분노에 휘둘리지 않..
생각보다는 건축에 대한 기본7. midjourney를 사용하여 역사적인 문학작품의 수많은 문장들을 이미지화하는 것에 대한 다양한 실험contemporary 같은 시대의18. parametersaspect ratio 1:1, 4:3, 3:2, 9:16, 16:9chaos 다양성(4개의 이미지) variationtext출력 " "raw mode 사실적 이미지stylize 예술적37. midjourney는 그림을 그릴 때 입체적으로 표현하려는 경향이 있으므로 2d·architectural 등의 prompt를 넣어 2차원으로 그리도록 유도할 필요가 있다.floor plan 평면도1, 2m 정도의 높이에서 수평으로 건축물을 절단하여 내려다 본 모습elevation 입면도외관을 4방향에서 그린 정면도, 좌측면도, ..
The Intersection of Design & Motherhood | Top Lifestyle Blog | Design Mom The Intersection of Design & Motherhood | Top Lifestyle Blog | Design MomTop Lifestyle Blog, Design Mom, helps women across the globe stay well-informed, to manage their home life and their work life gracefully, to learn new things daily. It’s a place for captivating, eye-opening, mind-expanding discussions. Click here now..
工藤ノリコ&工藤利幸のオフィシャルサイト 工藤ノリコ&工藤利幸のオフィシャルサイト工藤ノリコ&工藤利幸の最新情報は工藤ノリコのTwitter、工藤利幸のTwitterや、 Facebbuch.jp구도 노리코는 요코하마에서 태어나 여자미술단기대학을 졸업하고, 그림책 작가이자 만화가로 활발하게 활동합니다. 귀엽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벌이는 아기자기한 이야기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널리 사랑받고 있지요. 쓰고 그린 책으로는 그림책 《삐악삐악》 시리즈, 《펭귄 형제》 시리즈, 《센슈와 웃토》 시리즈, 《겨울은 어떤 곳이야?》를 비롯해 동화 《마르가리타》 시리즈, 만화 《멍멍이 트랙스》 들이 있습니다.
프리드리히 니체독일의 사상가이자 철학자이자 시인인 프리드리히 니체는 20세기를 연 문제적인 철학자이다. 1844년 독일 레켄에서 목사의 아들로 태어났다. 니체의 조상은 폴란드 계라고 알려져 있다. 5세 때 목사인 아버지를 사별하고 어머니와 누이동생과 함께 할머니의 집에서 자랐다. 14세에 슐포르타 기숙학교에서 엄격한 고전 교육을 받고 1864년 본 대학에 진학하여 신학과 고전 문헌학을 공부했다. 1865년 스승인 리츨을 따라 라이프치히 대학으로 옮겨갔으며, 그곳에서 바그너를 알게 되어 그의 음악에 심취하였다. 이 두 대학에서 신학과 고전문헌학을 공부했다. 25세의 젊은 나이로 스위스 바젤 대학의 고전문헌학 교수로 임명되었고, 쇼펜하우어의 철학에 심취함으로써 철학적 사유에 입문했다. 28세 때 최초의 저작..
최재천(崔在天) 서울대학교 동물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에서 생태학 석사, 하버드 대학에서 생물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주요 저서로는 『곤충과 거미류의 사회행동의 진화(The Evolution of Social Behavior in Insects and Arachnids)』 『곤충과 거미류의 짝짓기 구조의 진화(The Evolution of Mating Systems in Insects and Arachnids)』 『개미 제국의 발견』(사이언스북스) 등이 있다. 현재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교수이며, 제1회 대한민국 과학문화상을 수상했다. p.31 증권사는 두말할 나위 없이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모든 정보를 다 활용하여 계획적인 투자를 한 반면, 기자는 상장 조직들을 관역처럼 방송국 벽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