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DataBase

정성스럽게 혼자 삽니다 본문

책/住

정성스럽게 혼자 삽니다

사랑스런 터프걸 2023. 10. 7. 10:17

조심한다고 해도 막상 생활을 하다보면 물건은 점점 늘어만 갑니다.
일단은 물건을 전부 다 꺼내보고 똑같은 물건은 없는지, 최근에 사용하는지, 안 하는지, 무언가로 대체할 수 없는지를 검토합니다.
특히 늘어나기 쉬운 것이 옷입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한 벌을 사면 한 벌을 정리하는 것을 기본 규칙으로 합니다. 지금 갖고 있는 옷을 버릴만큼 갖고싶은지를 생각하니까 충동구매를 자제하는 효과도 생겼습니다.
사진을 찍어두면 자신이 소유한 물건을 전반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것을 바탕으로 옷을 다양하게 매치해서 입을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기도 하고, 비슷한 물건을 갖고있지는 않은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44. 닭고기 반반지
청주를 고루 묻힌 닭가슴살을 찜기에 넣고 전자레인지에 1~2분 돌리는 동안, 오이를 채 썹니다. 참깨 드레싱으로 버무리기만 하면 완성. 

56. 전골
닭고기, 배추, 파, 팽이버섯, 두부, 그 외 채소
닭을 이용한 전골요리, 다시마로 밑국물을 내고 폰즈로.
다음 날 아침, 남은 국물에 끓여먹는 죽도 전골 요리의 묘미이지요.

151. 최근 2년 동안은 Botanist의 샴푸와 린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레타의 헤어오일을 바른다음 머리카락을 말립니다. 
또, 한 달 반에서 두 달에 한 번씩 미용실에 다니는데 그 때 트리트먼트를 받습니다.
평상시의 머리 손질은 빗으로 머리를 빗은 후, 용도에 따라 사진에 있는 두 개의 왁스를 나눠서 사용합니다.

159. 수프는 토마토(홀 캔도 가능), 양배추, 피망, 샐러리, 양파를 잘라서 콘소메로 푹 끓이기만 하면 완성. 
먹고 싶은만큼

166. 기름이 잘 튀는 주방 벽은 알코올 스프레이로 닦아서 청소.
알코올은 쉽게 더러워지는 걸 방지해주고 광택도 나기 때문에 성취감을 높여줍니다.
물만으로는 좀처럼 깨끗하게 닦이지 않는 물때는 멜라민 스펀지로 청소. 다 닦고 난 후에는 싱크대의 스테인리스 부분이 반짝반짝해져요.

  일상적으로 주말 정기적으로
부엌 알코올은 이용해 전체적으로 뿌리고 닦기 멜라민 스펀지를 사용해 전체적으로 청소 한 달에 한 번 정도 환풍기 청소
매일 아침, 청소기 돌리기 자루걸레로 바닥 닦기 한 달에 한 번 정도 에어컨 필터 청소
화장실 일회용 브러시로 변기청소 자루걸레로 바닥 닦기  
욕실 주에 1~2회, 배관 세정제로 배수구 청소 자잘한 때는 멜라민 스펀지
눈에 띄는 물떄는 곰팡이 제거제로 청소
한 달에 한 번 정도 천장 닦기
세탁 2~3일에 한 번 의류 세탁 침구류 세탁 1년에 1~2회, 베이킹소다로 세탁기 청소
현관   미니빗자루로 쓸기
걸레로 창틀과 문 닦기
 

201. 객관적인 시각으로 나의 집과 생활을 살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사진을 업로드하는 것은 집을 깨끗하게 유지하게 하고, 집밥을 위해 더 궁리하며 '정성스러운 생활'을 계속하고 싶게 하는 원동력이 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