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DataBase
마에다 히로시 - 최강의 야채수프 본문
저자 정보 (2018)
양배추, 단호박, 당근, 양파 200 + 봄: 미나리, 시금치 100, 여름: 토마토 200 + 물 900
1~2회
가을: 양, 당, 양 100+ 고구마, 연근, 우엉 200
겨울: 양, 당, 양 100+무, 브로 200
phytochemical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한다. 이것이 바로 식물이 암에 걸리지 않는 이유다.
phyto therapy 채소섭취로 질병을 예방
식물세포는 단단한 세포벽에 둘러싸여 있어서 인간의 소화효소로는 세포벽을 분해할 수 없다. 열을 가해야 세포벽이 깨지면서 세포 안에 있는 성분이 녹아나온다.
채소의 유효성분은 열에 강하기 때문에 가열해도 파괴되지 않는다. 비타민 C는 열을 가해도 채소에 들어있는 다른 항산화물질의 작용으로 안정화되어 쉽게 파괴되지 않는다.
바이러스를 죽이기 위해 면역을 담당하는 백혈구가 활성산소를 끊임없이 만들어 바이러스를 향해 쏘아댄다. 쥐의 몸 속에서도 활성산소가 난사되었고, 결국 폐가 손상된 것이었다.
양, 당+ 여름 단호박, 겨울 무, 양배추와 배추
한의사가 지도하는 식이요법에 따라 육류와 대어, 첨가물이 들어간 조미료는 지금도 먹지 않는다. 채소, 해조류, 버섯, 전갱이 같은 소어
냄비째 냉장보관하고, 4일 정도 먹는다. 먹을 때마다 냉장고에서 조금씩 꺼내 데운 뒤 천연조미료나 식재료를 추가
내 몸이 원하는 채소수프, 효능을 바라지 말고 맛있게 먹는다.
지방이 산화하여 생긴 과산화지질이 소, 돼지 등 붉은 육류에 함유된 heme철이라는 철분과 접촉하면 맹독성 지질 radical이 발생한다.
산화LDL콜레스테롤
대식세포macrophage가 이를 이물질로 간주해 잡아먹는다. 그 과정에서 plaque라는 물질이 생기는데 혈관 내부에 달라붙어 혈관벽이 두꺼워지고 딱딱해지면서 생기는 질환이 바로 동맥경화
백혈구는 약을 이물질로 간주하고 활성산소를 만들어 공격한다. 이때 활성산소에 의해 위 점막이 손상되어 위염이 생긴다.
사과의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 장내에서 발암물질을 만드는 유해균을 감소시켜 대장암을 예방한다.
하루에 사과 한 개로 발암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것이다. 나 역시 매일 사과를 먹고 있다.
로잉머신 10분, 스트레칭 10분, 걷기 20분
하루 필요 채소섭취량 350g
하루하루의 축적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