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DataBase
놀이의 반란 본문
25. 3세부터 취학 전까지의 시기를 상상놀이를 할 수 있는 중요하면서도 전형적인 기간으로 받아들인다.
자신의 경험을 표현하고 때론 변형하는데 상상력이라는 새로운 능력을 동원하게 된다.
142. 신문을 본 후에 접어서 버리지 말고, 아이와 편안히 앉아 쭉쭉 찢어보세요. 찢어진 신문지를 천장으로 던져보세요. 흩어진 신문지를 모아서 동그랗게 뭉쳐보고 뭉쳐진 것을 쓰레기통에 누가 더 잘 넣는지 던져보세요. 이 과정을 즐기다보면 30~40분은 금세 지나갈 것
149. 정해진 시간동안 책상에 앉아 진행되는 놀이식 수업이 과연 진짜 놀이라고 말할 수 있을 지 의문이다.
아이는 자기가 시작하고 자기가 끝을 낼 수 없을 때, 그것을 놀이로 생각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