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DataBase

내 아이를 위한 500권 육아공부 본문

책/좋은 부모

내 아이를 위한 500권 육아공부

사랑스런 터프걸 2022. 1. 6. 13:25

저자 정보 (2020)

저자 : 우정숙
10년 넘게 일 중독 커리어우먼으로 살며 36세에 외국계 기업 임원을 지냈다. 사회적 지위와 돈이 아닌 진짜 행복을 고민하던 40세의 어느 날, 기적과도 같이 아이가 찾아왔고 엄마가 되었다. 아이를 품에 안고 ‘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아이로 키우리라’ 결심하며 전업맘의 길로 들어섰다. 회사 일처럼 육아도 잘 해낼 수 있으리라 자신만만했다. 자녀 교육서와 육아서를 쌓아놓고 읽으며 ‘내 아이를 위한 최고의 육아법’을 알아내려 애썼고, 핵심적인 내용은 실천에 옮겼다. 책과 현실 사이의 괴리를 느끼며 고군분투하기도 했지만 결국 ‘아이의 타고난 모습 그대로를 인정하고 사랑하는 것이 최선의 육아법’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완벽한 육아’에 대한 욕심을 내려놓고 일상에서 ‘존중 육아’를 실천하며 많이 웃고, 행복해하며 아이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


korean.visitkorea.or.kr 대한민국 구석구석
대도시 104개 시티투어 버스
문화체육관광부-문화광장-지역축제 993개
산림청-유아숲체험원 (남양주 잣향기푸른숲, 화도, 세종 파랑새, 전월산, 청주 용정, 구룡, 상당산성
느낌단어목록
grok카드
그림책 추천


쿠키 만들기 체험에 참여하면 이미 잘 만들어진 반죽을 똑같은 틀에 찍어내 오븐에 넣는 게 고작이다.
먹을 수 있다는 것만 빼면 찰흙으로 모형을 만드는 과정과 다르지 않다.
십수년간 700번 이상의 여행을 이끈 여행교육 전문가 서효봉씨는 저서 여행육아의 힘에서 초등학생들과 대화하면 아이들은 어디에 갔는가가 아니라 무엇을 했는가를 잘 기억해낸다며, 아이와 가깝고 부담없는 곳을 자주 여행하라고 말한다.
존 가트맨식 감정 코치법에서 아이감정을 소중히 여길 때 아이는 부정적인 감정에 강한 아이, 학교 생활과 학우들 관계가 좋은 아이로 성장하게 된다.
부정적인 감정이 완화되는 것은 물론 이전보다 더 기분이 좋아질 때도 많았다. 
울지마 대신 울어도 괜찮아하며 안아주는 것이 더 강한 힘을 발휘하는 건, 아이 역시 존중받아야 할 한 사람임을 인정하는 말이기 때문이다.
부모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며 제안하듯 말하는 것이 좋다.
엄마가 막아서고, 반대하면 엄마는 내가 원하는 걸 못하게 하는 사람이라는 부정적인 선입견이 생길 것 같았다.